안녕하세요, 현대트랜시스 시트설계2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장영수 연구원입니다. 현대트랜시스는 전동화 파워트레인과 자율주행자동차 시트 사업을 중심으로 미래 모빌리티 시장의 핵심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데요.
트랜시스의 일원으로 열심히 회사 생활을 하고 있지만, 종종 신입 사원들을 마주치게 되면 과거취업 준비생 시절이 떠오르곤 합니다. 오늘은 예비 트랜시스인들을 위해 현대트랜시스 기업 소개부터 사업 분야, 그리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우리 회사의 강점과 사내 복지 혜택 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19년 새롭게 출범한 현대트랜시스
서류, 인적성과 면접 전형을 거쳐 회사에 처음 입사한 후 사명이 바뀌는 경험은 보통 직장인들에게 흔하게 겪을 수 있는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현대트랜시스’라는 사명이 낯선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 이유는 현대트랜시스는 현대다이모스와 현대파워택 두 회사가 합병되어 2019년 새롭게 출범된 현대자동차 그룹의 뉴 페이스이기 때문입니다.
현대트랜시스는 전세계에서 변속기 전 라인업을 생산할 수 있는 유일한 기업으로 세계 최초로 전기차용 디스커넥터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또한 자율주행 환경을 준비하며 자동차의 실내를 ‘움직이는 생활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기술력 확보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지난 6월에 저명한 미국 자동차 전문 매체인 ‘오토모티브뉴스’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자동차 부품사 순위’에서 32위를 기록했으며, 10월에는 8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아 3년 이상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는 기업에게 주어지는 ‘최우수 명예기업’에 선정되기도 하는 등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현대트랜시스는 급변하는 모빌리티 사업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미래 사업에 적극적인 개발과 참여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우리 회사의 사업 영역에서 자세히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트랜시스 사업 영역 및 사업장 소개
현대트랜시스가 담당하는 자동차 부품 사업은 크게 파워트레인과 시트 부문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 파워 트레인 사업: 자동변속기, 무단변속기, 듀얼클러치변속기, 수동변속기, 하이브리드 변속기, 잔기차용 감속기 등 변속기 풀 라인업 구축
2) 시트 사업: 시트 완성품 제조, 시트 프레임 스트럭쳐 & 매커니즘 개발, 시트 안전 및 편의 등 복합 기능 구현, 시트 디자인 스타일링 및 컴포트 항상 연구 등
제가 근무하는 시트 사업의 경우 국내를 기준으로 현대 제네시스(g70, g80, g90, gv80 프레임), 기아 K9, 스팅어, 모하비, 현대 소나타와 그렌저, 쏘울, 셀토스, 캐스퍼 등의 시트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해외 차량은 A세그먼트 소형차인 i10을 비롯해 인도 수출용 카니발 등 다양한 차량의 시트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 기아차뿐만 아니라 기타 해외 oem 차량의 시트도 개발 중에 있습니다.
최근에는 전동화 및 소재 개발 등을 통해 친환경 모빌리티를 실현하고 있으며, 사용자별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다목적모빌리티 차량(PBV, Purpose Built Vehicle)과 도심항공모빌리티(UAM, Urban Air Mobility), 로보틱스 등 미래 사업도 차근차근 준비하고 있습니다.
국내 사업장은 동탄 시트연구센터(본사)를 비롯해 남양 화성구동연구센터, 판교 서울사무소와 성연/지곡공장이 있으며 수출 차량의 시트 생산을 위해 다수의 해외 사업장 또한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중국/미국/멕시코/브라질/체코/슬로바키아/독일/오스트리아/인도/인도네시아 등)
시트설계팀 현직자가 생각하는 회사 장점
1. 동탄 신도시에 위치한 시트연구센터(본사)
저처럼 기계 공학과를 전공한 분들이라면 공감하실 텐데요. 기계공학과를 전공하면 서울권 회사에 근무하기 다소 어려운 상황입니다.
하지만 현대트랜시스 시트연구센터(본사)는 서울 강남을 기준으로 약 30~40분 정도면 셔틀 버스로 출퇴근이 가능합니다. 또한 동탄~강남, 동탄~서울역 등 광역버스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기에 경기권 회사 중 서울과의 접근성이 매우 좋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2. 자유롭고 유연한 사내 분위기
이런 분위기가 자리 잡힌 가장 큰 계기는 아무래도 자율 출퇴근제와 근무복 자율화였다고 생각합니다. 오전 10시 전까지는 따로 출근 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고 일을 다 마쳤다면 오후 4시부터 자유롭게 퇴근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금요일은 3시부터 퇴근이 가능해, 본인의 업무를 잘 분배한다면 그 누구보다 더 빨리 주말을 맞이할 수 있죠.
최근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하이브리드 근무제가 도입되었는데요. 원한다면 원격 근무와 오피스 근무를 병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제도라는 생각이 듭니다. (단, 동탄/화성/판교 사업장 원격근무가 가능한 일반&연구직, 팀 전원 출근하는 오피스 데이 주 1회 운영으로 팀원 간 협업 유지)
게다가 근무복 자율화로 더운 여름철에는 반바지 착용도 가능하답니다. 무더운 여름 임직원에게 실질적인 편의를 제공하는 동시에 불필요한 제약을 두지 않아 유연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죠. (단, 담당 업무 특성 상 다리 부위 노출로 인한 상해 등 위험 요소가 생길 수 있는 상황 및 부서는 제한이 있을 수 있음)
3. 미처 다 설명하지 못한 회사 복지들
① 현대/기아자동차 차량 구매 시 할인 혜택
② 여행, 운동, 영화관람 등 폭넓게 사용 가능한 복지포인트 부여
③ 삼시세끼 무료 사내 식당 운영으로 삼식이 가능 (+건강식 선택, 간편식 테이크 아웃 가능)
④ 주차 공간 및 주차확인시스템 (사이트 운영)
⑤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무료 대여 이용 혜택 등등
이렇게 현대트랜시스에서는 다양한 사내 복지 제도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 링크를 통해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시트 설계팀 현직자가 소개하는 현대트랜시스 지원하기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갈수록 어려워지는 취업난에 지금도 고생하시는 취준생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현대트랜시스 채용정보, 입사지원, 생생한 면접후기가 궁금하다면?
*현대트랜시스 임직원이 되면 누릴 수 있는 복지제도 총정리
*2023 현대트랜시스 신입 채용 공고 바로가기
'Story > Cult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면허취득 4개월차의 오프로드 체험기 (feat.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0) | 2022.12.09 |
---|---|
일주일간의 이탈리아 여행으로 나를 Level Up 하다 (0) | 2022.12.06 |
현대트랜시스, 2022년 소통활성화를 위한 ‘T-래킹’ 행사 진행 (0) | 2022.11.15 |
테니스 N년차 직장인이 말하다, 테린이들이여 두려워하지 말자! (0) | 2022.11.11 |
신체개조, 집에서도 가능합니다. 맨몸 루틴 (vol 1. 하체, 등 운동) (0) | 2022.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