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가 되며 차에서 캠핑을 즐기는 차박(Car camping)이 대세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최소한의 장비로 간편하게 떠날 수 있고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어 날씨 좋은 5월이 되면 그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데요. 실제 문화체육관광부가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차박 언급량이 코로나19 이전보다 223%나 상승했다고 합니다.
차박은 캠핑카나 차 위에 얹는 루프탑도 포함하지만, 최근에는 차량의 뒷좌석에서 숙박을 하는 간편한 여행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취사나 숙박을 하지 않고 당일로 즐길 수 있는 카크닉도 또 하나의 차량 여행 트렌드로 자리잡았죠.
오늘은 아직 차박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분, 차가 없어서 아직 시도하지 못한 분은 물론 프로 차박러들도 모를 새로운 핫플레이스 및 꿀팁 등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차가 없어도 괜찮아요~ 내 차 없이 즐기는 차박
호텔이 운영하는 차박 패키지의 가장 큰 장점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호텔 내에 마련된 전용 캠핑장에 차박을 즐길 수 있도록 차량부터 캠핑용품까지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차박을 하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준비해야 할지 모르는 차박 초보도, 가족들과 차박을 가기에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아 망설이고 있는 사람들도 모두 만족스러운 차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서울 메이필드 호텔 '차박' in the Garden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메이필드 호텔은 ‘차박 인 더 가든’ 패키지를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3만 4000평의 넓은 정원과 숲속 산책로를 갖추고 있어 도심에서도 자연 속 캠핑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죠. 특히 유러피안 스타일의 호텔 본관이 보이는 소나무 정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번 차박은, 메이필드 호텔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여행 콘텐츠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차량에서 잠을 자는 것이 불편한 고객을 위해 호텔 룸 1박을 패키지에 구성해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하고, 조식 뷔페(2인 기준) 및 가든 BBQ 이용이 가능해 따로 식사 준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차박의 묘미인 ‘불멍’을 즐길 수 있도록 ‘무지개 불멍’ 코스도 마련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기간: 2021년 4월 16일~6월 26일
가격: 377,000원부터~
휘닉스 평창 '포레스트 캠핑카 콘도 패키지'
휘닉스 평창은 ‘캠핑 인 더 포레스트’ 패키지를 선보이며 야외 공간을 활용한 차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드넓은 잔디 공간에 마련된 캠핑 용품과 전용 아지트로 사용할 수 있는 캠핑카를 마련해 아이들은 잔디 위에서 뛰놀고, 어른들은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쉴 수 있도록 했죠. 오직 우리 가족만을 위한 공간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접촉하지 않는 언택트 형식의 안전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포레스트 캠핑카 콘도 패키지는 캠핑카로 개조한 로디 캠핑카, 프리미엄 캠핑 용품을 제공해 따로 준비할 것이 없고, 콘도 스위트 1박, BBQ 세트, 그리고 관광 곤돌라 및 커피까지 제공해 완벽한 휴식을 누릴 수 있죠.
기간: 2021년 5월 1일~7월 15일
가격: 정상가 150,000원
멀리 가지 않아도 OK, 도심 속 차박 명소 추천
도심과 멀리 떨어진 곳을 방문하기 어렵다면, 서울 근교 차박 여행지를 방문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특히 코로나19 발생 이후 차박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다양한 여행지는 차박 여행족을 위한 캠핑장을 따로 마련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데요. 멋진 자연의 뷰를 즐길 수 있으면서 가족들과 장거리 여행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어마어마한 규모의 수도권 캠핑장! 인천 아라뱃길 캠핑장
인천 아라뱃길에 위치한 수도권매립지 캠핑장은 면적 83,000미터 제곱에 이르는 광활한 규모의 캠핑장입니다. 수도권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고, 편안하면서 자연친화적인 캠핑 공간으로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차박 장소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공원, 운동장 등 활동 하기 좋은 곳과 샤워장까지 갖춰져 있어 쾌적한 차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휴식과 놀이가 공존하는 도심 속 자연 캠핑장! 대전 하기숲캠핑장
대전 유성구에 위치해있는 하기숲캠핑장은 도심 속 문화시설을 차량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캠핑 시설입니다. 가족과 함께 숲을 걷기도 하고, 야영 공간에 갖춰진 바비큐장 등 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생태 연못과 편백숲,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터까지 마련되어 있어 도심 속 자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서해안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제부도
제부도는 서신면 앞 바다에 있는 작은 섬으로, 썰물 때면 하루에 두 번씩 바닷물이 양쪽으로 갈라져 일명 ‘모세의 기적’을 볼 수 있는 신비의 섬입니다. 특히 물에 비친 낙조는 서해안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꼽히고 있으며, ‘아트파크’와 해안산책로의 ‘경관벤치’는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을 거머쥐기도 하면서 디자인과 건축, 예술이 잘 어우러진 대표 문화 예술의 섬이기도 합니다.
특히 화성시는 현대트랜시스 동탄시트연구센터가 자리잡고 있어서 더욱 친근한 곳인데요, 고객의 안락함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을 하면서 자동차 시트 기술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곳입니다. 또한 전 사업장을 관리하는 지원 조직이 위치해있어, 현대트랜시스의 중심이라고 볼 수 있죠. 또한 화성구동연구센터, 판교에 위치해 있는 서울사무소 등 자연과 도심이 어우러진 장소에 위치하고 있어 퇴근 후 즉흥적인 차박 여행도 가능합니다.
나만을 위한 호텔로 변신하는 차량
보다 이색적인 경험을 위해 호텔보다 차 안에서 숙박을 하고 싶다면, 다양한 차박 용품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차박이 하나의 여행 문화로 자리잡게 되면서 차박 토퍼, 차박 이불 그리고 차박 커튼까지 차박을 위한 다양한 제품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침대보다 푹신한 차박 전용 토퍼
다양한 차박 용품 중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은 차박용 토퍼입니다. 차량 뒷좌석을 폴딩해 바닥을 평평하게 만들어 준 뒤 그 위에 도톰한 토퍼를 깔아주면 호텔 침대 부럽지 않은 푹신함이 느껴집니다. 게다가 포근함은 물론 편안한 잠자리까지 제공해 가족 모두 기분 좋게 잠들 수 있습니다.
앗 눈부셔! 따가운 햇빛을 막아주는 차박용 커튼
차박용 커튼은 낮에 따사로운 햇볕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야외 활동 특성상 쉽게 노출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사생활 보호가 필요할 때 외부와의 차단을 시켜주기도 하죠. 특히 차박 열풍이 불면서, 실용성에 심미성까지 더해진 다양한 커튼이 등장해 취향에 맞는 디자인으로 그날의 무드를 표현해주기도 합니다.
가정의 달 5월, 코로나로 인해 좋은 봄날을 그냥 지나치기 아쉽다면 가족들과 함께 안전한 차박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불편한 잠자리가 걱정되는 사람들도, 차가 없는 사람들도 모두 즐길 수 있는 호텔 차박으로 멋진 추억을 만들기 바랍니다.
'Story > Cult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차도 차박이 된다고?! 차종별 차박 즐기기 (0) | 2021.06.23 |
---|---|
직접 만든 캠핑카로 초여름 제주 성산일출봉 제대로 즐기는 법 (0) | 2021.06.01 |
꽃놀이, 맛집 투어... 2021년은 '드라이브 스루' 시대! (0) | 2021.04.05 |
현대트랜시스 콘텐츠 제작 그룹, T.크리에이터 1기 비하인드 공개 (0) | 2021.03.26 |
차에서 먹고, 놀고, 쉬는 '카크닉' 가실래요? (0) | 2021.03.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