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News

[채용 공고] 현대트랜시스 채용 담당자가 알려주는 지원 꿀팁

현대트랜시스의 2021 하반기 공개 채용이 시작되었습니다. 오늘부터 8월 16일까지 다양한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는데요. 현대트랜시스 입사를 꿈꾸는 예비 트랜시스인을 위해 인사 담당자가 직접 직무 관련 궁금증을 수집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보는 시간을 마련해 보았습니다.

 

Q. 모집 분야는 어디인가요?? (by. 익명)

A. 경력직으로는 파워트레인R&D, 시트R&D시트생산기술, 품질∙구매개발, 안전보건∙재경∙영업 분야를, 신입 공채로는 파워트레인R&D, 시트생산기술, 파워트레인 생산, 품질∙구매개발, 안전보건∙영업 분야를 모집합니다.

 

※ 상세 모집공고 보기 >>

 

Q. 채용 시 중요하게 보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by. tjtl****)

A. 바로 ‘진실성’입니다. 실제로 그 업무를 담당하기 위해 노력해 온 사람은 채용 과정에서 진실한 부분이 보일 수밖에 없어요. 특히 면접 과정에서는 이러한 노력들을 어떻게 생각하고, 어떤 방식으로 구체화했는지에 대한 일관성이 중요합니다. 면접 시 자주 묻는 질문으로는 ‘의사 결정할 때 어떻게 판단하는가’, ‘같이 일을 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 ‘가치관이 무엇인가?’ 등이 있습니다.

Q. 현대트랜시스의 지역인재 채용 관련해 알려주세요 (by. dhsj****)

A. 현대트랜시스는 지역인재 채용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서류 심사 시 공장이 위치하고 있는 충남 지역 인재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어요.

Q. 현대트랜시스 직원분들의 연봉은 어떻게 되나요? (by. 홍**)

A. 신규 입사자 기준으로 4천만원 중반 정도의 급여 수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Q. 지원 직무 중 시트메커니즘에 대해 쉽게 설명해주세요 (by. 익명)

A. 시트를 인간으로 생각해보면 쉽게 이해가 될 수 있는데요. 먼저 프레임을 인간의 뼈로 가정해보겠습니다. 인간이 앞으로 이동하거나 몸을 젖힐 때, 혹은 앉았다 일어났다 하는 등의 움직임을 관할하는 ‘관절’ 역할을 하는 부품이 바로 시트의 코어부품입니다.

 

그리고 시트 메커니즘은 이 코어부품을 통해 시트의 기본적인 움직임을 제어하고 있죠. 특히 자율주행 시대가 다가오면서, 탑승자들은 더욱 넓은 공간에서 자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어 그만큼 시트의 움직임 제어 기능이 중요해지고, 이 중에서 시트의 핵심 무브먼트를 관장하는 것이 바로 메커니즘입니다.

Q. 연구개발 직무 중 감속기는 무엇인가요? (by. 익명)

A. 현대차그룹 G-EMP를 통해 생산된 첫 전기차, ‘아이오닉5’ 아시죠? 아이오닉5에는 모터와 인버터, 감속기를 하나로 통합한 일체형EV구동 시스템인 E-Powertrain(3-in-1)이 들어가는데요. 여기서 감속기는 모터의 회전을 바퀴에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장치로 RPM(모터의 회전수)을 필요한 수준으로 감속해 더 높은 토크(회전력)을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현재 회사에서 전동화 교육을 많이 하고, 전동화 분야 채용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만큼 감속기에서 가시적인 결과를 내놓을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Q. 현대트랜시스가 앞으로 미래차 부분에 대해 특별히 주력하는 분야나 연구 주제들에 대해 알려주세요 (by. 325k****)

A. 파워트레인의 핵심 키워드는 ‘전동화’, 시트는 ‘자율주행’ 입니다. 현대트랜시스는 이를 모토로 전기차용 파워트레인과 자율주행차용 시트에 가장 집중하고 있습니다.

Q. 모빌리티 발전과 트렌드에 대해 다루는 업무를 하는 직원도 있을까요? (by. tpds****)

A. 이번 채용공고에는 나와 있지 않지만, 기획실 내부 신사업 담당자분들이 모빌리티의 발전과 트렌드를 다루는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담당자들은 모빌리티 미래기술과 시장 트렌드를 조사하고 신사업을 발굴하거나 기획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업 타당성을 검토하고, 오픈 이노베이션을 추진하거나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 등 전반적인 사업의 개발에 대한 업무를 하게 될 것입니다.

Q. 현대트랜시스의 사내 분위기가 궁금해요 (by. 나*)

A. 예전에 가지고 있던 수직적, 보수적인 문화들이 많이 타파되어 현재는 전반적으로 매우 유연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코어타임, 그 외에는 자유로운 업무시간을 보장하는 유연근무제가 작년부터 보편적으로 자리 잡았고, 최근에는 재택근무제까지 더해지며 사내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Q. 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이 출퇴근 하시는 사업장 위치가 궁금해요 (by. 안**)

A. 국내의 경우 본사 기능을 하는 동탄 시트연구센터를 포함, 화성 파워트레인 연구소, 서산 지곡공장, 성연공장, 그리고 영업본부가 근무하는 판교사업장까지 총 5곳입니다. 이 외에도 10개국 30개 거점을 기반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은 우리나라를 포함해 미국, 중국, 인도, 멕시코, 브라질, 독일, 체코, 슬로바키아,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나라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려 있는 것이죠.

Q. 현대트랜시스를 만드는 분들의 일상이 궁금해요! (by. boss****)

A. 현대트랜시스는 직무의 대표 담당자분들을 대상으로 인터뷰 한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향후 담당 업무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할 때 현대트랜시스를 어떻게 만들어 나가고 있는지, 어떻게 디자인하고 설계하는지 등 보다 풍성한 내용을 담은 인터뷰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현대트랜시스 임직원을 대상으로 인터뷰 한 기존 콘텐츠를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현대트랜시스 임직원의 일상이 궁금하다면?

 

1) 전기차 감속기 담당자 편

 

아이오닉5 감속기 전문가가 말하는 프로젝트 뒷 이야기는?

[BY 현대트랜시스] 현대차의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는 사전계약 첫날 2만 3760대가 팔리는 등 그야...

m.post.naver.com

2) 하이브리드 구동설계 담당자 편

 

쏘렌토 HEV 타는 구동설계 전문가가 말하는 '업계' 이야기

[BY 현대트랜시스]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엔진과 모터 두 가지 동력원을 함께 사용하는 차종의 통칭합니다...

m.post.naver.com

3) 시트 메커니즘 담당자 편

 

그것이 알고싶다, 자동차 시트 메커니즘

[BY 현대트랜시스] 메커니즘은 구조(Structure)+기계(Machine), 즉 ‘어떤 대상의 작동 원리나 구조’를 ...

m.post.naver.com

4) 시트 디자인 담당자 편

 

자동차 시트디자이너가 공간을 이야기하는 이유

[BY 현대트랜시스] 만약 대학교 신입생이 되어 지방에서 서울로 상경해 홀로 나만의 작은 공간을 갖게 ...

m.post.naver.com

 

지금까지 현대트랜시스 인사담당자가 들려주는 조언과 꿀팁을 알아봤는데요. 이밖에 지원 직무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우대 사항은 현대트랜시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트랜시스와 함께 미래 모빌리티를 선도해 나갈 열정 넘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 상세 모집공고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