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트랜시스 해피원 매니저들의 즐거운 서산 LIFE

 

안녕하세요, 현대트랜시스 안전보건팀의 박래성 매니저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제가 근무하고 있는 서산공장의 임직원 교류 활성화 프로그램 중 하나인 ‘T-래킹(Transys-Talk-Together)’ 행사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저와 함께 현대트랜시스 서산공장 해피원 기숙사에서 생활하며 임직원들이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 속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업무를 지원하고 있는 안전환경실 매니저들의 서산 라이프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현대트랜시스 서산공장 안전환경실을 소개합니다

현대트랜시스 서산공장

 

제가 근무하고 있는 서산공장 안전환경실에서는 현장 중대위험 개선을 위해 설비 안전 작동점검, 추락 예방시설 강화, 비상훈련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사안전관리, 위험성평가, 잠재위험발굴, 부서장 일상점검 등 현장참여를 유도하여 안전작업문화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안전 작업 문화 구축을 위해 안전환경 관련 법규 이슈사항을 사전에 확인하고 대응하는 일도 하고 있죠.

 

해피원 기숙사에서 지내고 있는 안전환경실 매니저들과는 입사 시기와 나이가 비슷해 쉽게 친해질 수 있었는데요. 특히 청주, 일산, 울산, 평택, 수원 등 전국 각지에서 모인 저희는 낯선 타지 생활의 어려움을 공감하며 서로에게 힘이 되고 있습니다.  

 

퇴근 후에는 볼링이나 탁구, 축구 등 각종 액티비티를 즐기거나, 종종 바닷가에 나가서 콧바람을 쐬고, 맛집 투어를 하며 웃고 떠들다 보니 어느새 정이 두터워졌습니다.

 

바다 옆 작은 낭만, 서산만의 매력

노을이 지는 서산 바다

 

‘서산’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충청남도 서북부에 위치해 있는 서산은 복되고 길한 고을이라는 이름을 지닌 곳으로, 세계 5개 갯벌 중 하나인 천혜의 청정 갯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는 현대트랜시스에 입사하게 되면서 서산에 처음 오게 되었는데요, 제가 생각하는 서산의 가장 큰 장점은 바다가 가깝다는 것입니다.

 

지곡 공장에서 15분 정도만 차를 타고 가면 바다를 볼 수 있는 전망 좋은 카페가 있고, 30분 정도 올라가면 석양이 지는 모습을 보면서 해산물과 소주 한 잔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바로 ‘서산의 낭만’ 인 것 같습니다.

 

그 외에 예천동, 호수공원, 테크노벨리 쪽으로 가게 되면 여유로운 바다 감성과는 다르게 도시의 분위기를 만끽하며 다양한 음식문화를 즐길 수 있는데요. 이것 역시 서산의 또 다른 매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피원 매니저들이 입 모아 극찬한 서산 맛집은?

가게에서 보이는 바다 전경

 

바다와 가까운 만큼 서산에는 해산물 맛집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얼마 전 해피원 매니저들과 방문한 ‘덕수네 가리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서산공장에서 30분 정도 떨어져 있는 ‘덕수네 가리비’는 가리비&칼국수 맛집으로 가게 바로 앞에 바다가 보이는 뷰 맛집으로 유명한데요. 서산의 특산물인 가리비를 구이, 찜, 회 등으로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데 어느 하나 아쉬운 것이 없습니다.

 

 

이날은 가게 주인이신 덕수 사장님도 저희 테이블에 방문하셨는데요. 본인 이름인 ‘덕수’를 걸고 가게를 운영하시는 자신감이 느껴지는 맛이었습니다.

 

사장님은 어느새 저희 옆자리에 앉아, 이야기를 나누며 술잔을 몇 잔 기울였습니다. 호탕하고 유쾌하셨던 사장님은 서비스로 칼국수와 낙지를 주셨습니다.

 

 

가리비, 회 찜도 너무 맛있었지만 이 가게에 오셨다면 마무리는 무조건 보말 칼국수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해산물은 물론 감태까지 들어 있어 개운함과 시원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기 때문이죠. 사장님께서 약속대로 넣어 주신 어마어마한 크기의 낙지까지 사이좋게 나눠 먹으니 속이 정말 든든했답니다.

 

서산이 만들어준 소중한 인연

 

식사를 이어가며 현대트랜시스에 입사하고 그동안 어떤 일이 있었는지, 지난 2022년을 되돌아보며 아쉬웠던 점을 서로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올해 각자 진행할 업무 추진 계획과 개인적으로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공유하고, 서로 피드백해주는 시간이라 더욱 뜻깊었던 것 같습니다.

 

서산공장 안전환경실 매니저 모임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돌아오는 길에는 흥에 겨워 노래를 부르며 신나게 귀가하였는데요. 다음날 숙취는 약간 있었지만 매니저들과 한 발짝 더 가까워진 것 같아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 해피원 매니저가 추천하는 서산 맛집

 

서산 맛집 고반식당, 막창도둑, 사조참치 (사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1. 고반식당 서산테크노밸리점 : 육즙이 살아있는 맛있는 고기를 직접 구워주시니까 지인들과 도란도란 대화하며 편하게 식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2. 막창도둑 서산점 : 막창이 냄새도 안나고껍데기에 콩가루를  콕콕 찍어서 먹는 재미가 있어요라면을 끓여 먹을 수 있고 떡볶이마카로니 등 기본 메뉴가 훌륭해요무엇보다 가성비 맛집!
3. 사조참치 서산점 : 특별한 날 매니저들과 함께 갔었던 참치집인데요. 참치머리 해체쇼도 보여주고, 눈물주까지 기본 반찬들도 훌륭한 곳! 무한리필이라 배불리 먹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