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날 연휴, 현대트랜시스가 추천하는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모음. zip

 

민족 대명절 설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오랜만에 가족과 친지를 만날 생각에 설렘과 기쁨도 잠시 극심한 교통체증과 장거리 운전을 생각하면 한숨부터 나오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꽉 막힌 고속도로에 지친 운전자와 동승자의 심신을 달래주는 것이 바로 휴게소가 아닐까요? 오늘은 즐거운 고향 가늘 길, 그냥 지나치면 아쉬울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휴게소에서 지역 특산물을 맛보고 싶다면?

 

여행의 시작은 휴게소’라는 말이 있는데요. 고향으로 가는 길목에 어떤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이 있는지 찾아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연휴에는 든든한 한끼 식사는 물론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이색 메뉴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 말죽거리 소고기 국밥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서울만남의광장)

말죽거리 소고기국밥은 과거 여행자들의 피로를 달래 주던 말죽거리 지역의 대표 음식이었는데요. 서울만남의광장(부산방향)의 말죽거리 소고기 국밥은 24시간 가마솥에서 우려낸 육수로 깊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입니다.

 

▶ 산나물만두감자옹심이 (중앙선∙치악휴게소)

나물과 옹심이의 만남을 즐길 수 있는 산나물만두감자옹심이는 원주 도토리로 만든 옹심이와 곤드레 나물 등 로컬푸드를 활용한 한상 차림인데요. 치악휴게소의 대표 음식으로 전통과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한우 떡 더덕 스테이크 (영동고속도로 횡성 휴게소)

이름부터 든든한 한우 떡 더덕 스테이크는 신선한 한우를 부담 없는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 더욱 특별합니다. 자칫 느끼할 수도 있는 떡갈비의 맛을 매콤한 더덕무침이 잡아주어 환상의 밸런스를 자랑하죠.

 

▶ 어리굴젓 백반 (서해안고속도로 서산휴게소)

소금에 절인 굴을 고춧가루 등에 버무려 만든 어리굴젓은 서산의 대표 향토 음식인데요. 짭조름한 어리굴젓을 뜨끈한 쌀밥 위에 한 점을 올려 먹으면 입안 가득 깊게 퍼지는 진한 바다의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충주사과 수제 돈가스 (중부내륙고속도로 충주휴게소)

충주사과 수제 돈가스는 충주 지역 특산물인 사과를 활용해 새콤달콤한 사과의 맛을 돈가스에 첨가했는데요. 두꺼운 고기살에서 나오는 육즙과 사과의 아삭아삭한 식감이 조화를 이룬 매력적인 메뉴입니다.

 

▶ 꼬막 비빔밥 (남해고속도로 보성녹차 휴게소)

보성녹차 휴게소에서 맛볼 수 있는 꼬막 비빔밥은 보성군 벌교읍에서 조달한 오동통한 꼬막과 신선한 야채가 가득 들어 있어 건강하면서 든든한 한끼 식사로 유명한데요. 특히 녹차 김치, 미역나물, 시래기 된장국 등 밑반찬이 풍성해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 창녕 양파제육덮밥정식 (중부내륙선 영산휴게소)

양파는 창녕의 대표 특산물로 풍부한 일조량과 미네랄 성분 높은 땅에서 자라 달짝지근한 맛이 특징인데요. 이런 창녕 양파를 듬뿍 넣은 음식이 창녕 양파제육덮밥입니다. 실제로 큼직큼직한 양파가 들어간다고 하네요.

 

밀려오는 졸음을 좇고, 출출함을 달래는 국민 간식

 

장거리 운전에 지친 귀성객에게 휴게소 간식은 고속도로 오아시스처럼 달콤한 보상인데요. 특히 보기만 해도 군침이 넘어가는 비쥬얼과 발길을 사로잡는 향긋한 냄새로 매번 어떤 메뉴를 살지 선택 장애에 빠지게 되죠.

 

▶ 소떡소떡 (경부고속도로 안성 휴게소)

소떡소떡은 유명 방송인을 통해 알려진 이후 국민간식으로 불릴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소시지와 떡을 번갈아 꼬챙이에 끼워 구운 꼬치로, 취향에 따라 고추장과 케첩, 머스타드 등의 소스 등을 뿌려 먹으면 됩니다.

 

▶호두과자 (경부고속도로 망향 휴게소)

천안의 명물이 호두과자라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인데요. 그 중에서도 망향휴게소는 호두과자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막 구워 낸 따끈하고 말랑한 호두과자 속의 달콤한 팥 앙금과 고소한 호두의 조화는 한 번도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고 하네요.

 

▶알감자 (영동고속도로 강릉휴게소)

마지막으로 휴게소 간식하면 빠지지 않는 알감자입니다. 알감자는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도 좋아하는 메뉴인데요. 그 중에서도 고랭지 농업의 원산지인 강원도 감자로 만든 알감자는 ‘넘사벽’ 존재감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휴게소 전기차 충전시설 위치가 궁금하다면?

 

명절 귀성길 교통체증도 걱정이지만, 전기차 오너라면 장거리 운전 시 전기차 충전소도 신경 쓸 수밖에 없는데요. 전기차 충전시설의 위치와 개방시간 등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환경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리집에서 '전기차 충전소 찾기'를 클릭해 지역을 선택하고, 충전소를 검색하면 사용 가능한 충전소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차종별 충전기 종류가 다른 점을 고려해 충전기 타입도 표시되며, 충전기 이용 가능 여부도 5분 단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충전이 끝난 뒤에도 계속 주차할 경우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어 반드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급속 충전의 경우 1시간, 완속 충전은 14시간이 지난 뒤에도 계속 주차할 경우 해당 전기차에 과태료 10만 원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누리집

▶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바로가기: https://www.ev.or.kr/portal/main

 

오늘은 설날 명절을 앞두고 휴게소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이색 메뉴부터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건강한 요리까지 휴게소 대표 맛집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귀성길 교통체증에 힘이 든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휴게소 맛집에 방문해 맛있는 것도 먹고,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번 설 연휴도 안전 운전하시고 즐거운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