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트랜시스 ‘2024 신입사원 온보딩’ 뜨거운 8일의 여정!


‘2024 현대트랜시스 신입사원 온보딩 교육’이 3월 25일부터 4월 3일까지 진행됐습니다. 이번 교육은 현대자동차그룹 인재개발연수원 경주캠퍼스에서 시작해 현대서산농장 아산연수원에서 마무리하는 일정이었는데요. 올해도 새로운 식구들을 맞이한 현대트랜시스, 코로나 이후 오랜만에 진행되는 연수라 더욱 특별한 행사였습니다. 


3월 25일, 현대자동차그룹 인재개발연수원에 집결한 신입사원 95명은 시원한 동해 전망과 함께 진정한 현대트랜시스 인(人)을 향하여 힘차게 출발했습니다.
 

2024년 3월, 현대트랜시스는 현대자동차그룹 인재개발연수원에서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온보딩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프로그램 소개
“2024 현대트랜시스 신입사원 온보딩 교육”


이번 교육은 신입사원들이 비즈니스 프로페셔널Business Professional로서 첫발을 성공적으로 내딛는 데 꼭 필요한 ‘책임감’, ‘팀워크’, ‘비즈니스 애티튜드’ 등의 키워드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조직에서 본인의 역할을 명확하게 인식하고, 제품, 사업, 제도 등 회사 전반을 이해할 수 있도록 유익한 세션들을 마련했는데요.

자칫 어렵고 딱딱하게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분야별로 나뉜 교육 세션들을 살펴보면 간결하고 직관적인 구성이 눈에 띕니다. CEO 환영 메시지를 시작으로 ‘웰컴’ 단계, 회사와 조직문화에 대해 알기 쉽게 배우는 ‘트랜시스 알아가기’ 그리고 동기 간 자연스러운 팀워크를 만드는 공동 과제 세션과 보고서 제작 가이드까지. 일 잘하고 싶은 직장인이라면 누구에게나 흥미로울 만한 프로그램들로 채웠습니다.

교육 과정에서 디지털 근태 관리 및 과제, 형성평가와 정성적 모니터링을 병행한 점도 특징입니다. 형식적인 과정에 그치지 않고, 교육생들이 실무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게 실질적인 효과를 도모하기 위함이죠.

모든 인원이 함께한 강의실은 학구열을 느끼게 할 만큼 진지한 열정으로 가득했는데요. 첫날 조금 서먹했던 분위기도 2~3일 차를 넘기자 부드럽게 풀렸습니다. 회사에 관하여 파악해 갈수록 교육에도 더욱 자신감 있게 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교육은 신입사원들을  ‘비즈니스 프로페셔널’로 육성하여 안정적인 실무 적응을 돕고자 기획, 진행됐습니다

 

 

 

회사와 사람, 
현대트랜시스에서 알아가는 사회생활 첫걸음

교육 3일 차, 현대트랜시스 신입사원들은 팀워크 교육 및 단체 사진 촬영, 네트워킹 세션을 통해 동기들과 다채로운 추억을 남겼습니다


일정 중에는 단체 사진 촬영과 네트워킹 세션도 있었는데요. 한 공간에서 옹기종기 며칠을 함께한 동기들, 카메라 앞에서 다양한 포즈를 취하는 모습을 보니 처음보다 한층 가까워진 듯 보였습니다.
네트워킹 세션은 앞선 교육들과 차별화된 참여형 교육으로, 각자의 생각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으로 서로에 대해 조금 더 알아가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신입사원들은 어떤 마음으로 이번 교육에 임했을까요? 

현장에서 만난 시트재료연구팀 안요섭 연구원, 사업운영팀 이현성 매니저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왼쪽부터 신입사원 사업운영팀 이현성 매니저, 시트재료연구팀 안요섭 연구원



Q. 교육에 참여한 소감과 기억에 남는 세션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안요섭 연구원: 굉장히 좋은 환경에서 연수를 받게 돼 감사한 마음입니다. 강의도 눈높이에 맞게 준비해 주셔서 많이 배웠고, 앞으로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교육은 특히 네트워킹 세션이 기억에 남는데, 만난 지 얼마 안 된 동기들과 서로의 속마음, 가치관을 나눌 수 있어 인상깊었습니다.

이현성 매니저: 저도 신입사원에게 꼭 필요한 소양을 단기간에 집중해서 배울 수 있는 과정이라 만족스러웠습니다. 조별로 드림카를 만드는 세션이 있었는데요. 공동 과제로 팀워크를 다지면서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동기들과 함께 보낸 시간이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Q. 진정한 현대트랜시스의 새 일원으로 출발하는 각오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현대트랜시스 도약을 위한 변화의 축이 되자!’ (안요섭 연구원)

입사 후 빠르게 적응해서 한 사람의 역할을 해내고, 부품 같은 작은 부분부터 기술 혁신을 통해 모빌리티 전체 품질까지 발전시킬 수 있는 기술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현대트랜시스 사업의 방향을 책임진다!’ 
(이현성 매니저)
제가 지원한 사업 운영 분야는 전반적인 사업의 방향과 전략을 구상하는 직무인데요. 노력해서 맡은 직무를 책임감 있게 해낼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이번 교육은 현대트랜시스 가치&성장팀에서 준비했습니다.
이지은 교육 담당 매니저로부터 기획 과정 및 내용에 관한 이야기도 들어봤습니다.

현대트랜시스 가치&성장팀 이지은 신입사원 입문 교육 담당 매니저


Q. 올해 ‘현대트랜시스 신입사원 온보딩 교육’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이지은 매니저: 이번 교육에서는 ‘비즈니스 프로페셔널’이라는 인재 육성 방향성을 설정하고, 여기에 맞는 커리큘럼을 마련했습니다. 먼저, 전사 팀장급 임직원들께 설문을 진행했는데요. 응답 내용을 바탕으로 새 인재들에게 꼭 필요한 요소들을 교육 주요 섹터로 구성했습니다. 신입사원들은 물론, 실무자들께도 상호 도움이 되는 교육 과정이 되길 바랍니다.


Q. 교육 과정 중 ‘HMG 헤리티지’ 세션이 눈에 띕니다.

이지은 매니저: ‘HMG 헤리티지’ 세션은 신입사원이 추구해야 할 Main Value 섹터 중 가장 중요한 교육이라고 할 수 있어요. 말 그대로 현대자동차그룹 조직 전반에 녹아있는 헤리티지를 이해하고, 내재화하는 과정인데요. 마침 올해 배포된 인재개발원의 공식 교육 영상과 강의 자료를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현대트랜시스의 일원으로 그룹의 과거와 현재, 미래 그리고, 도전적 실행 정신을 배우면서 소속감과 열정의 동기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뜨겁게 도약하고, 듬직하게 성장하는
현대트랜시스의 구성원으로!

  

현대트랜시스는 이번 교육뿐만 아니라, 약 1년에 걸쳐 신입사원 온보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2024년 현대트랜시스 신입사원 온보딩 교육은 8일간 전 과정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온보딩 과정은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부서배치와 본부 OJT, 입사 후 업무 코칭 및 교육을 통해 약 1년여에 걸쳐 안정적인 입사 과정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조만간 실무에 투입될 후배들을 임직원분들도 적극적인 협조와 따뜻한 환영으로 맞아주시길 바랍니다.

현대트랜시스 비즈니스 프로페셔널로 한 단계 도약한 신입사원 여러분,
앞으로 더욱 빛나는 현대트랜시스 라이프를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