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Culture

고카프 캠핑 박람회 내돈내관 솔직 후기

더 멀리 나아가기 위해서는 진정한 쉼이 필요한 법! 저 역시 현대트랜시스에서 더 장기적인 관점에서 일을 하기 위해 진정한 쉼을 실천하려 하는데요. 저와 같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떠오르고 있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케렌시아'인데요. 바쁜 일상 속에서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며 안정을 취할 수 있는 나만의 공간을 뜻하는 단어입니다. 지난 6월 5일부터 7일까지 진행했던 <고카프 캠핑 박람회>로 저만의 케렌시아를 찾아 떠나보았습니다. 자 그럼 고카프 캠핑박람회, 내돈내관(내 돈 주고 내가 관람한) 솔직 후기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GO CAF란? 

고카프(GO CAF)는 텐트, 캠핑 장비, 오프로드, 수상레저 등 아웃도어와 캠핑, 레저스포츠를 동시에 모두 관람할 수 있는 국내 전시회인데요. 올해에는 일산 킨텍스에서 6월에 열렸고, 수원 메쎄에서 9월에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6월에 이어 9월 역시 많은 캠핑러들이 기대하고 있죠.  

사람들이 몰리는 전시회라 박람회 및 행사 방문을 걱정하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6월에 열린 GO CAF는 네이버 QR 체크인부터 마스크 착용, 온도 체크, 위생장갑 착용 등 코로나19로부터 최대한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큰 어른들의 놀이터 

열기가 뜨거운 GO CAF

입장의 까다로운 심사를 거치고 드디어 눈 앞에 펼쳐진 것은 각종 텐트와 캠핑카, 트레일러 등 우리들만의 놀이터였습니다. 최근 해외여행이 어려워진 탓에 여행 트렌드 역시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프라이빗 트레블’입니다. 나만의 여행을 추구하며 사람이 많이 몰리는 곳이 아닌 오로지 가족들과 조용하고 안전하게 머물 수 있는 여행지를 선호하고 있죠. ‘프라이빗 트레블’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캠핑입니다. 그래서일까요? 이곳의 열기는 뜨거웠습니다.  

큰 놀이터 속 나만의 작은 공간 

현장에서 구매 계약한 파운틴 돔 텐트

큰 놀이터 속에서 저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것이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작은 감성텐트였습니다. 캠핑카, 트레일러, 몽골텐트 등 아무리 크고 좋더라도 캠핑은 역시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 아닐까요? 실제로도 감성 텐트 및 감성 용품들이 있는 곳에 관람객들이 훨씬 많았죠. 하지만 저의 반전은? 실제로 구매한 파운틴 돔 텐트입니다. 감성 텐트는 아니지만, 활용도가 높을 것 같아서 구매한 만족 100% 텐트죠. 하루빨리 다른 아이템들도 차근차근 구매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상) 애바큐 야외용 멀티 테이블/멜리띠 캠핑 테이블 커버 (하) 다용도 폴딩박스

캠핑에서 가장 중요한 3대장을 고르라면 텐트와 의자 그리고 테이블이 아닐까요.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을 고르라면 단연 테이블을 선택할 것입니다. 아무래도 캠핑의 하이라이트는 고기니까 테이블을 빼놓을 수 없겠죠. GO CAF에서는 테이블에 그릴을 더한 애바큐 야외용 멀티 테이블 뿐만 아니라 감성 캠핑용품인 멜리띠 캠핑 테이블 커버, 빅앤트의 다용도 수납 박스까지 볼거리가 굉장히 풍성했습니다. 



정면 오픈 방식의 '캠퍼필드' 폴딩박스

현장에서 또 한 가지 저의 눈길을 끈 아이템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정면 오픈 방식의 캠퍼필드 폴딩박스인데요. 정신없이 구경하느라 아쉽게도 사진을 찍지 못해 업체 출처 사진으로 대체하지만, 실물이 정말 멋진 아이템이었습니다. 정면 오픈 방식의 접이식 박스에 상판을 올리면 테이블이 되는 아이템이죠. 두 가지 용도의 아이템을 합쳐 간소화시킨 폴딩박스 또한 저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제품 중 하나였습니다. 

어린 시절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싶던 나만의 요새를 이곳 일산 킨텍스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박람회를 다녀와 보니 저희 현대트랜시스에도 숨은 캠핑 고수분들이 존재하고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다음에는 이런 숨은 고수분들을 찾아 더욱더 멋진 노하우와 팁들을 공유받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캠핑 전 알아두면 좋은 유튜브 채널 추천 

감성 캠핑 영상이 가득한 유튜브 피크니캠프

 

이번 박람회를 다녀온 후 관심을 두게 된 캠핑 크리에이터들이 있습니다. 먼저 소개해드릴 캠핑 크리에이터는 요즘 캠핑의 대세 ‘감성’을 제대로 살린 피크니캠프 유튜버입니다. 실제 광고영상 촬영 감독 일을 하셔서 아름다운 영상미로 유명하죠. 지친 일상 속에 대리 감성을 느끼고 싶은 분들은 구독해보세요. 


다양한 캠핑 장비 정보가 있는 유튜브 도토리tv

 

‘캠핑을 시작하고 싶은데... 많은 장비들 중에서 뭘 사야하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추천해 드리는 채널입니다. 캠핑 장비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캠핑 장비 팁과 캠핑 노하우들, 저 역시 이곳에서 정보를 얻고는 합니다. 

아직은 캠핑 입문자이지만 다양한 것들을 경험하게 해준 일산 킨텍스 GO CAF 캠핑 박람회, 솔직한 저의 후기를 총정리하며 이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GO CAF 일산 KINTEX 캠핑 박람회 솔직후기 총 정리
GO CAF 방문 별점: ★★★★☆

좋았던 점

:캠핑을 새롭게 입문하려고 하는 캠린이들에게 추천!

아쉬웠던 점

:캠핑카 및 캠핑 트레일러와 같은 고가 장비들이 너무 많이 전시되어있어 아쉬웠고, 장비 구매 기회가 많지 않아 아쉬웠다.

재방문 의사

:아쉬웠던 점만 많이 개선된다면 재 방문 의사 100%


박상운  크리에이터 사진 GO CAF 공식 블로그, 박상운, 캠핑 용품 업체 (빅앤트, 멜리띠, 캠퍼필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