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차도 차박이 된다고?! 차종별 차박 즐기기

 

차 안에서 먹고 자며 휴식을 취하는 ‘차박’이 힐링을 위한 여행 방식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차에서 숙식을 하려면 캠핑카나 큰 SUV만 가능한 것 아닌가라고 흔히들 생각하는데요. 최근에는 다양한 형태의 차박이 유행하면서 차종 구분 없이 누구나 즐기는 문화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캠핑족 사이에서 장비를 최소화하는 '미니멀 캠핑'이 유행하면서 소형 SUV, 승용차는 물론 넓은 적재공간을 갖추면서도 험로에서 안정적 주행 성능을 보여주는 픽업트럭 등도 차박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해 2월 자동차관리법 개정으로 캠핑카 차종 제한이 폐지되면서 캠핑카로의 튜닝도 증가하고 있죠. 

오늘은 차종 불문, 다양한 차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쏠캠, 감성 차박에는 경차 레이가 제격! 

 


레이는 경차로 분류되지만, 소형차 부럽지 않은 넓은 실내 공간을 자랑합니다. 2열 슬라이딩 도어와 높은 차고, 폴딩 되는 조수석 시트 덕분에 많은 짐을 실을 수 있고, 차 안에서 불편하지 않게 눕거나 앉는 것이 가능한데요. 덕분에 레이를 캠핑카로 개조하거나 평탄화 작업을 해 차박을 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소형 경차는 홀로 캠핑을 즐기는 솔캠족이나 커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특히 차량 내부를 가랜드와 앵두전구로 꾸며주면 갬성까지 더할 수 있죠. 여기에 아늑한 분위기를 더하는 랜턴, 원목 롤테이블과 우드체어가 있으면 한층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추천 차박 코스 - 강원도 평창 산너미목장


산너미목장은 청옥산 육백마지기가 있는 평창군 미탄면에 있는 20만 평 규모의 청정목장으로 흑염소들이 친환경, 동물복지 방식으로 방목되는 곳으로 ‘육십마지기’라고도 불립니다. 육십마지기 정상엔 큰 나무가 있어 이곳에서 인생샷을 찍기도 하는데요. 목장 체험 외에도 산촌 팜크닉, 산나물 체험, 목장 트레킹, 은하수 관람 등 여러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출처: 평창관광포털 홈페이지

 

 

산너미목장 · 대한민국 강원도 평창군 미탄면 회동리 806

★★★★★ · 캠핑장

www.google.co.kr

 

픽업트럭이면 아웃도어를 더한 차박도 가능!

 


픽업트럭은 그동안 짐을 나르는 데 필요한 화물차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차박 열풍과 레저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점차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많은 양의 짐을 실을 수 있는 적재량은 물론, 험로나 비포장 도로도 끄떡없이 오를 수 있기 때문이죠. 뉴 포드 레인저는 오프로드는 물론 도강도 가능한 중형 픽업트럭으로 최대 600kg의 적재가 가능하며, 견인 능력도 3.5톤에 달해 캠핑 트레일러나 요트 등도 끌 수 있습니다.
 


휴대용 냉장고, 휴대용 제빙기, 바비큐 그릴 등의 조리 도구는 물론 부피가 다소 큰 자전거나 서핑 보드까지 더할 수 있죠. 아웃도어를 즐긴 뒤 별도의 테이블과 의자를 펴지 않아도 데크 위에서 쉬거나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는 아예 적재함에 도킹 텐트를 설치해 넓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출처: 몽산포 오토캠핑장 홈페이지


추천 차박 코스 – 몽산포 오토캠핑장

 

충남 태안군 몽산포해수욕장에 위치한 야영장으로 해변 뒤쪽 울창한 소나무숲에서 차박을 할 수 있습니다. 근처에서 갯벌 체험도 가능하며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반려견 동반 차박도 가능합니다. 

 

 

몽산포오토캠핑장 on Google

Find out more about 몽산포오토캠핑장 by following them on Google

g.page

 

세단으로 즐기는 미니멀 차박 

 


세단으로는 차박이 불가능하다고요? 제네시스 G70은 차박이 가능한 세단 중 하나입니다. 뒷좌석이 폴딩되어 트렁크와 연결되기 때문에 내부 공간을 넓게 쓸 수 있기 때문이죠. 


세단으로 차박을 할 경우에는 외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장비가 필수인데요. 비나 햇볕을 피할 수 있는 타프, 캠핑 의자와 테이블을 꼭 챙기세요. 또한 다른 차종보다 짐을 많이 실을 수 없기 때문에 부피가 작고 가벼운 경량 제품이면 더욱 좋습니다. 

출처: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


추천 차박 코스 – 인천 덕적도

 

가까운 섬으로 훌쩍 떠나고 싶다면 수도권에서 가까운 인천 덕적도를 추천합니다. 인천 앞바다의 여러 섬 중에서도 정기 여객선이 비교적 많이 다니기 때문인데요. 특히 오토캠핑, 차박캠핑, 백패킹 등 다양한 형태의 캠핑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섬 중 하나입니다.

 

덕적도 · 인천광역시 덕적면

★★★☆☆ · 섬

www.google.com

 

캠핑카로 제격! 미니 버스, 움직이는 집이 되다


아이들이 있는 가족 단위의 차박은 차량 내부에 시설이 잘 갖춰진 카라반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최근엔 현대 카운티나 쏠라티, 에어로타운를 개조해 차박을 하는 사람들도 많아졌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차박을 할 경우 계곡이나 해수욕장, 생태 체험장 등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많은 곳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근처에 놀 거리가 부족할 땐 미니빔으로 영화를 보여주거나 해먹, 미니 수영장 등을 설치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버스 차박의 특징은 일부러 캠핑 시설을 갖춘 캠핑장을 찾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싱크대나 화장실, 샤워실을 차 안에 설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캠핑장을 이용할 경우 카라반 캠핑장같이 대형 차량 캠핑이 가능한 곳을 찾아 이용하면 됩니다, 
 

출처: 연곡해변캠핑장 홈페이지


추천 차박 코스 – 연곡해변 솔향기 캠핑장 

 

연곡해변 솔향기 캠핑장은 강릉시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으로 카라반과 자동차 캠핑장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캠핑장 앞 해변을 캠핑장 이용 고객들만 프라이빗하게 이용할 수 있고 샤워시설과 화장실이 잘 구비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해수욕을 즐기고 차박하기에도 좋습니다.

 

 

연곡해변 솔향기캠핑장 · 대한민국 강원도 강릉시 연곡면 동덕리 99-13

★★★★★ · 오토 캠핑장

www.google.com


차박 체험 플랫폼으로 쉽고 즐거운 차박 경험
 


현대자동차는 지난해부터 차량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필수 용품을 소정의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는 차박 여행 체험 플랫폼 ‘휠핑’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지난해 제공된 투싼, 싼타페에 이어 아이오닉5가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서울, 천안, 전주, 부산, 울산 등 운영 지역도 확대했습니다. 참가 신청은 오는 8월 12일까지 희망 차수에 맞춰 휠핑 사이트를 통해 가능합니다.

 

 

 

현대자동차와 함께 떠나는 차박 캠핑 휠핑

누구나 손쉽게 즐기는 차박 체험 플랫폼

wheelp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