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Culture

슬기로운 집콕생활! 어떻게 하면 재미있게 보낼 수 있을까?

 

 

유례없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우리 생활에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장기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부 활동이 줄어들면서 일명 ‘집콕’ 생활이 길어지고 있는데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새로운 취미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집 안에서 여유롭게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홈베이킹 열풍은 물론 홈트레이닝으로 집에서도 건강을 챙기는 홈트족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베이킹부터 로라, 보드게임까지 코로나 블루를 떨쳐낼 수 있는 슬기로운 집콕 취미 생활을 소개해보겠습니다.

 

밥보다 더 비싼 빵! 하지만 그 폭신폭신함을 포기할 수 없죠.

사진설명: 직접 만들어 본 다양한 종류의 빵들

 

최근 거리두기 강화로 재택근무가 확대되어 출퇴근 시간이 많이 절약되고 있습니다. 2시간 남짓한 저녁 잉여 시간을 좀 더 알차게 쓰고 싶다는 생각에 최근 각종 SNS에서 유행하고 있는 '홈 베이킹'에 도전해보았습니다.

 

막상 홈 베이킹을 시작하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될지 눈앞이 막막했는데요. 이럴 때마다 찾게 되는 취미생활 스승님 유튜브! 유튜브 검색만 하면 온라인 선생님의 친절한 설명과 함께 난이도 있는 빵들도 쉽게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사진설명: 직접 만들어 본 다양한 종류의 빵들

 

베이킹에 초보자들이 따라하기 쉬운 베이킹 중의 하나는 의외로 '마들렌'입니다. 마들렌을 구울 틀이 필요해 초기 비용이 들어간다는 단점이 있지만, 반죽을 만드는 법이 간단하고 소요 시간도 짧기 때문이죠. 간단한 마들렌 만들기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추천 유튜브 영상  : HADA at HOME  님의 마들렌 만들기

 

 

요즘은 유튜브를 통해 ‘무반죽 레시피’도 많이 찾아볼 수 있어서 별도의 반죽기가 없어도 쉽게 빵 종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저도 유튜버 덕분에 다양한 종류의 빵 베이킹에 도전해봤는데요. 특별한 장비 없이도 간편하게 맛있는 빵들을 만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취미 생활은 장비 빨이라는 말이 있지만, 저처럼 베이킹을 좋아하시는 분께는 꾸움님의 채널을 추천드려요.

 

▶ 꾸움님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Kkuume/featured

집에서도 자전거를 탈 수 있다?! 가상의 코스를 씽씽 달려봐요!

 

운동은 하고 싶지만, 코로나19로 아웃도어보다 인도어 운동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이 ‘로라'입니다.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인터넷에 한 번쯤 검색해 보았을 법한 기기죠. 특히 최근에는 유명 예능 프로그램에서 등장해서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로라란,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자전거 뒷바퀴를 빼고 그 자리에 연결하는 스마트 기기입니다. 로라를 부착하고 운동을 할 경우, 실제 라이딩을 하는 것과 비슷한 속도감을 경험해 볼 수 있는데요. 또한 여러 센서로 속도와 심박수를 측정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출처: ZWIF 홈페이지

 

즈위프트(ZWIF)’라는 가상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구독하면 유럽의 이색 라이딩 코스를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페달을 밝으면 속도와 방향에 맞춰 화면 속 가상 세계 자전거가 움직이고, 취향과 실력에 따라 코스 선택도 가능합니다. 특히 전 세계 이용자들과 가상 대결을 통해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고 하니 하루종일 지루할 틈이 없을 정도입니다.

 

혼자 놀기는 지겹다! 가족과 함께하는 보드게임은 어떠세요?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라고 하는데요. 나만의 취미 생활을 즐겨도 좋지만, 가족과 함께한다면 그 재미는 배가 되겠죠? 아이의 교육용으로도, 부모님의 뇌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보드게임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만약, 아이가 없는 부부라면 두 명이 할 수 있는 게임도 있습니다.

 

* 어른용 보드게임

1) 루미큐브

 

사진출처: 한국루미큐브 공식홈페이지

 

너무 유명해서 소개하기도 입이 아프지만, 이렇게 꾸준히 인기 있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짧게 설명하자면 일정한 규칙에 따라 내가 가지고 있는 숫자 조각을 나열하는 게임입니다. 간단하지만 상대를 이기기 위해서는 약간 머리를 써야 하는 게 묘미입니다. 실제로 친구 부모님은 루미큐브로 치매를 예방해야 한다며 매일 저녁 게임을 즐기신다고 합니다.

 

2) 아줄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타일 맞추기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하지만 단순하게 타일만 맞추는 것이 아니라 한 번 더 머리를 굴려서 고민하고 맞추어야 하는 것이 이 게임의 매력입니다. 이것도 꾸준히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보드게임 중의 하나입니다.

 

3) 스플랜더

 

 

보석을 먼저 모아서 점수를 가장 많이 획득한 사람이 이기는 게임인 스플랜더는 단연 최고입니다. 글자로 그 짜릿함을 다 담을 수 없어서 아쉬운 마음이 들 정도로 흥미로운 게임입니다. 집중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게임을 하는 자신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보드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만만치 않은 가격 때문에 망설여진다면 근처 보드게임 카페에서 대여를 해주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해 보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보드게임 (8세 이상 권장)

사진출처: 행복한바오밥

 

‘IMAGINE’이라는 이미지 카드 퀴즈게임을 강력 추천해드립니다. 7세 조카와 직접 한번 해보았는데 아이가 재미있어 하는 게 보여서 저도 기분이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하나의 DECK 카드에는 설명해야 할 이미지가 적혀 있고 그 이미지를 제한된 그림카드를 통해서 설명하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의외로 세상에 경험이 많은 어른들의 설명이 복잡하고, 아이들의 순수함이 담긴 설명이 문제를 맞히기 쉬웠습니다. 아이와 함께 특별한 경험을 쌓고 싶으시다면 망설이지 마세요!

 

활동적이고 에너지 넘치는 아웃도어 액티비티도 좋지만, 최근 확진자가 증가하면서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강화된 요즘 안전하게 집에서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