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Culture

트랜시스 사내 콘텐츠 제작 그룹 ‘T.크리에이터’ 3기를 소개합니다

 

 

미래 모빌리티 시스템 기업 현대트랜시스는 사내 콘텐츠 크리에이터 그룹인 T.크리에이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해 세 번째를 맞이하는 T.크리에이터 3기는 많은 관심 끝에 뜨거운 열정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임직원 9명이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지난 9월 21일 T.크리에이터 3기 시작을 알리는 컨퍼런스가 현대트랜시스 동탄 시트 연구소에서 개최되었는데요.

 

유쾌하고 에너지 넘쳤던 컨퍼런스 현장 소개와 더불어 새로운 T.크리에이터 멤버들의 지원 동기, 앞으로 어떤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은지 들어볼까요?

 

열정 가득한 T.크리에이터 컨퍼런스 현장 속으로

 

이번 컨퍼런스는 현대트랜시스 홍보팀 박진영 팀장의 인사말로 시작되었는데요. 블로그 ‘하이! 현대트랜시스’와 유튜브 ‘채널 트랜시스’ 등 자사 홍보 채널을 종합적으로 소개하고, 채널 별 운영 현황과 앞으로의 계획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음으로는 새롭게 선발된 T.크리에이터 3기들의 개인 소개와 지원 동기, 포부 등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번 기수는 티 코스터, 모자, 가방 등을 직접 뜨개질하는 금손 취미 부자부터 글쓰기를 좋아하는 대학생 기자단, 여행 블로거, 브런치 작가까지 다양한 직원들이 참여했습니다.

 

자기소개로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보낸 후에는 홍보 채널 파트너사들의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진행된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에서는 자사 유튜브 채널인 ‘채널 트랜시스’ 소개부터 유튜브 최신 트렌드 및 채널 유입률을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전략 등을 살펴보았습니다.

 

 

이후 진행된 블로그 교육에서는 자동차 전문 블로거 ‘모터리뷰’님의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디지털 플랫폼의 변화 과정부터 흥미를 유발하는 콘텐츠 제작 방법부터 상황별 사진 구도 및 촬영법까지 알찬 내용으로 진행되어 T.크리에이터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T.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콘텐츠 기획안을 작성해 보고 간단하게 피드백을 전달받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새롭게 선발된 T.크리에이터 3기의 각오 한마디!

 

안녕하세요, 저는 현대트랜시스 시트설계 1팀 송경민 연구원입니다. 올해 1월에 입사한 풋풋한 신입사원이죠. 어렸을 때부터 자동차에 관심이 많아 전공을 살려 현대트랜시스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대학시절 교내 기자단 활동 경험도 있어 T.크리에이터가 저에게 딱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학부 때 배운 포토샵이나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더욱 도움이 될 것 같기도 하고요.

 

저는 ‘신입사원의 첫차 구입기’ 콘텐츠를 제작해보려고 합니다. 차량 구입 지원 혜택이나 유연근무제 등 현대트랜시스만의 다양한 복지 혜택도 소개할 예정입니다. 또한 현대∙기아 차량의 성능을 마음껏 테스트할 수 있는 HMG 드라이빙 센터 방문 후기도 준비 중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합류한 하이브리드 구동설계팀 진세원 연구원입니다. 저는 ‘헬스매니아’로 불릴 만큼 헬스를 좋아하는데요. 헬스 초보자인 헬린이부터 체계적으로 운동을 배우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저만의 팁을 공유해주고 싶습니다. 반대로 저만의 루틴이나 일상을 콘텐츠로 보여주고 그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보고 싶기도 하고요.

 

사실 글로 제 의견이나 생각을 표현하는데 있어 아직 서툴러서 난관이 예상되긴 하는데요. 이번 활동을 통해 글쓰기나 표현 능력을 배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교육문화팀 김승일 매니저입니다. 특히 어렸을 때부터 글 쓰는 걸 좋아해 대학생 기자단 활동을 했었고, 브런치 작가로 활동하며 에세이를 출간하기도 했습니다. 
 
T.크리에이터 활동을 통해 글 쓰는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저는 셀럽들의 드라이브 플레이리스트를 알아보는 자동차 문화 콘텐츠를 작성해보고 싶은데요. 가을 단풍 코스, 연인과의 야간 드라이브 등 운전자의 날씨나 기분 상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플레이리스트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저는 2기에 이어 3기로 연임하게 된 시트 연구기획팀 김수빈 연구원입니다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T.크리에이터 활동을 하게 되어 영광입니다T.크리에이터 콘텐츠를 작성하다 보면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환경을 체험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평소 취미로 테니스를 즐기고 있어 올해 사내 동호회도 만들 정도로 열심히 활동 중인데이런 제 취미를 활용해서 테린이 성장기라는 콘텐츠를 제작해 볼까 합니다어떤 계기로 테니스를 시작했는지대회나 여러 활동들을 병행하며 어떻게 지냈는지 등을 콘텐츠에 자연스럽게 녹여내고 싶어요여기에 회사에 대한 정보도 함께 소개하면 재미도 있고 알찬 콘텐츠가 되지 않을까요?

 

 

저는 다시 한번 T.크리에이터에 참여하게 된 구매기획팀 김민정 매니저입니다. 올해는 2기 활동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 보고 싶은데요. 신입 사원들의 미처 털어놓지 못한 속마음을 인터뷰 형식으로 제작하면 많은 분들에게 공감이 될 것 같기도 하고, 현대트랜시스 입사를 준비 중이신 분들께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이외에도 아이오닉6 시승기를 통해 트랜시스의 전기차 이야기를 담을 제어성능검증팀 윤웅희 연구원, 새롭게 개선된 서산 성연 공장을 소개하고 싶다는 안전보건팀 박래성 매니저, 자동차 시트 착좌 자세부터 올바르게 시트를 세팅하는 법을 안내할 시트설계2팀 장영수 연구원, 최근 K-뷰티에 관심이 생겼다는 상생협력팀 이정우 책임매니저까지 T.크리에이터 3기의 각오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T.크리에이터 3기

 

T.크리에이터 3기는 지난 2기 활동자 3명과 신규로 합류하게 된 6명을 포함해 총 9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들은 이번 콘퍼런스에서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T.크리에이터로서의 첫 시작을 함께 하였는데요. 다양한 콘텐츠 제작은 물론, 회사 생활 속에서 뜻깊고 의미 있는 T.크리에이터 활동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기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