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크리에이터, 트랜시스를 만들어가는 사람들

현대트랜시스에서 참신한 아이디어와 뜨거운 열의를 가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T.크리에이터 16인이 이제 활동을 시작합니다. T.크리에이터란? 각자의 라이프스타일, 생각, 현대트랜시스의 생생한 이야기 등을 직접 콘텐츠로 제작하는 사내 콘텐츠 크리에이터입니다. 본격적인 T.크리에이터 소개에 앞서 T.크리에이터 홍보 담당자가 이야기하는 T.크리에이터에 대해 살펴볼까요? 


홍보 담당자가 이야기하는 T.크리에이터  

T.크리에이터 1기 운영을 위한 내부 공모 포스터 (일부)

Q. 안녕하세요. T.크리에이터 홍보 담당자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기획실에서 기업 홍보콘텐츠를 기획하고 채널을 운영하는 김우현 매니저입니다.  

 

Q. T.크리에이터를 모집한 이유와 구성 과정이 궁금합니다.
A. 예전 현대다이모스부터 ‘사내기자단’ 이라는 유사한 조직을 운영했습니다. 다만 사내기자단은 각 부문 별로 할당된 인원에 따라 팀장님들로부터 선정을 당하는(?) 방식이었죠. 그렇기에 정기적인 기사 제보 정도로 최소한의 역할을 맡길 수밖에 없었어요. 하지만 두 회사가 통합되고 내부의 조직문화가 빠르게 변화하는 흐름 속에서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많은 직원들이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렇게 확신에 찬 척했지만 반신반의로 올해 초 모집공고를 냈고, 다행히 많은 직원분들이 신청해 주셨기에 최종 인원을 선발하여 얼마 전 오리엔테이션과 교육을 진행하는 <2020년 T.컨퍼런스>를 열고 조직 운영을 시작할 수 있었어요. 

 

Q. 그렇다면 1기들은 정확히 어떤 활동을 하게 되나요?
A. 올해부터 운영을 시작한 공식블로그에 본인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콘텐츠를 분기별로 제작하여 올리는 활동이 주가 됩니다. 이 외에 정기적으로 주변에서 발생하는 내부 소식을 단문 기사 형식으로 제보하거나, 영화를 관람하고 (코로나19로 인해 OTT 서비스를 통한 시청으로 대체) 토론하는 콘텐츠를 만들기도 하죠. 

 

<2020년 T.컨퍼런스>에 참석해 다양한 교육를 받는 T.크리에이터 1기들

Q. 다양한 활동을 하는 것 같네요. 이에 따른 혜택은 어떤 것이 있나요?
A. T.크리에이터는 콘텐츠를 직접 만들어 보는 경험과 이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을 얻는 것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입니다. 그렇기에 유튜브, 블로그, 사보 담당 에디터가 전문화 교육을 진행하고,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구독할 수 있는 정기구독권을 제공하고 있죠. 분기별로 제작한 콘텐츠 중 가장 조회 수가 많이 나온 T.크리에이터에게는 별도로 수상할 계획도 갖고 있습니다. 물론 T.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하는 콘텐츠나 기사에 따른 기본적인 원고료 또한 지급됩니다. 

Q. T.크리에이터 콘텐츠는 어떤 소재나 주제를 갖고 있나요?
A. 말 그대로 자율입니다. 현대트랜시스를 다니는 한 직원으로서 자신의 고유한 생각을 표현하거나, 관심사를 공유하고 삶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 그 자체가 훌륭한 기업 홍보콘텐츠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콘텐츠의 유형에 따라 인터뷰형, 정보 전달형, 행사 취재형, 개인 에세이형으로 구분되어 제작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T.크리에이터 1기들의 콘텐츠에 대한 꾸준한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전준영 T.크리에이터 미니 인터뷰  

Q. 간단한 소개와 T.크리에이터 1기 활동에 대한 각오 한 마디 부탁드려요. 

A. ICT추진실에서 5.년.째. 막내를 담당하고 있는 전준영 매니저입니다. ICT기획팀에서 PPT와 Excel을 맡고 있는 만큼 멋진 글을 써보고 싶은데요. 올해부터 리뉴얼 된 회사홍보 콘텐츠들을 보면서 뭔가, 뭔가 본격적으로 진행될 것만 같은 기대감이 들고 있습니다. 19년에는 사내기자단 활동에 참여하였는데, 20년에도 T.크리에이터로써 계속 활동할 기회를 얻게 되어 콩팥이 두근두근합니다.

 

2년 차 연임을 하는 만큼,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로 새로이 활동하시는 분들의 크리에이티브함에 뒤처지지 않을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혼자서 쓰는 글보다는 임직원과 소통하는 느낌이 좋아서 인터뷰 위주의 콘텐츠를 다루고 싶은데요. 공감이 되면서도, 때로는 회사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소재를 찾아 콘텐츠 안에 녹여내는 것이 소박한 목표입니다. 뻔하면서도 Fun한 우리들의 이야기를 기대해주세요~! 


T.크리에이터 16인 & 앞으로 선보일 콘텐츠 

톡톡 튀는 아디이어로 멋진 콘텐츠를 선보일 T.크리에이터 1기 16인을 소개합니다. 퇴근 후 취미생활, 시트 트랜드, 사내 동호회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각기 다른 라이프 스타일, 생각, 다양한 개성을 갖고 있는 T.크리에이터 16인, 과연 이들은 어떤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까요? 기존에 올라왔던 현대트랜시스 블로그 콘텐츠와는 또 다른 매력의 T.크리에이터 콘텐츠! 기대하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