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트랜시스, 2022년 소통활성화를 위한 ‘T-래킹’ 행사 진행

 

안녕하세요, 현대트랜시스 안전보건팀 박래성 매니저입니다. 얼마 전 임직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새롭게 리모델링된 현대트랜시스 성연공장 산업보건센터 개소식 현장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제가 근무하고 있는 성연공장은 딱딱한 분위기 대신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교류하고 협업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10일까지는 임직원들 간의 교류 및 소통 활성화를 위한 ‘T-래킹(Transys-Talk-Together)’ 행사를 개최했는데요.

 

오늘은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맑은 공기를 마시며,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2022년 T-래킹’ 현장으로 떠나보시겠습니다.

 

산과 바다가 함께하는 길, 서산 아라메길로 떠나다

 

T-래킹 장소인 충남 서산 아라메길은 바다의 고유어인 ‘아라’와 산의 우리말인 ‘메’를 합친 말인데요. 경사도가 완만한 낮은 평지 위주로 산책 탐방로가 조성되어 남녀노소 부담 없이 걸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뿐만 아니라 바다와 산이 어우러지는 수려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친환경 트레킹 코스로 잘 알려졌습니다.

 

행사 당일 현대트랜시스 성연공장 임직원들은 배차된 버스에 탑승해 트레킹 시작 장소인 구도항으로 이동했습니다. 구도항에 집결한 후에는 각자 트레킹에 필요한 물품과 등산 장갑을 지급받았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오랜만에 진행된 행사인 만큼 트레킹 시작 전부터 저를 비롯해 많은 임직원들은 설레는 표정을 감추지 못했는데요. 본격적인 트레킹을 앞두고 임직원들은 스트레칭을 하며 몸을 풀고, 진행자의 안내에 따라 랜덤으로 조를 편성했습니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갖다

 

이번 ‘T-래킹’ 행사는 총 8개의 조로 나누어 구도항에서 범머리까지 약 16km의 구간을 함께 걷는 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해안선을 따라 나지막한 산등성이를 걷다 보니, 시원한 바람과 가로림의 절경에 취해 힘든 줄 모르고 걷게 되었는데요. 아늑하고 포근함이 느껴지는 아름다운 자연을 벗 삼아 임직원들과 오랜만에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갖는 자리였습니다.


한참을 걷다 보니 중간 쉼터인 옻샘에 도착했는데요. 옻샘은 바다 중간에 샘솟는 물을 뜻하는 말로, 민물과 바닷물이 겹쳐 둠벙을 이룬 곳이라고 합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바둑알 던지기, 동전 던지기 등 트레킹 코스 곳곳에 미니 게임이 마련되어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옻샘에 도착해 잠시 휴식을 취한 후, 첫 번째 조별 게임인 ‘호랑이 입 안에 바둑알 던지기’ 게임이 진행되었는데요.

 

‘어흥’ 하듯 입을 크게 벌리고 있는 호랑이 조명물에 바둑알을 던지는 이벤트로 힘든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동심으로 돌아간 듯 천진난만한 임직원들의 미소를 엿볼 수 있습니다.

 

 

중식은 호랑이 머리를 닮았다고 해 이름이 붙여진 범머리 공터에 도착해 미리 마련된 두부김치와 어묵, 그리고 트레킹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막걸리를 즐겼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사칙연산 과녁에 동전을 던지는 조별 게임이 진행되었는데요. 엎치락 뒤치락 하는 점수에 긴장감이 고조되고, 치열한 접전 끝에 가려진 우승조에게는 포상이 지급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준비된 식사와 함께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보내며 이번 T-래킹 행사가 마무리되었습니다.

 

늦가을 풍경 속 직원들의 대화가 끊기지 않았던 T-래킹

 

이번 소통 활성화 행사는 직군이나 직급에 관계없이 성연공장에서 근무하는 구성원 모두가 한 데 어우러진 소통의 장이 되었습니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 이후 오랜만에 근무지에서 벗어나 야외에서 진행되는 행사라 직원들의 분위기도 활력이 넘쳐났는데요.

 

 

걸음마다 시시각각 변하는 늦가을 풍경 속에 직원들의 정겨운 대화가 끊이지 않았으며, 트레킹 중간중간 마련한 미니 게임을 즐기는 직원들의 웃음 소리가 가득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먹거리도 충분히 마련되어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현대트랜시스 임직원은 “코로나19로 직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행사에 제약이 많이 있었는데 오랜만에 서산공장 전 직원이 참여하는 T-래킹 활동을 즐겨서 뜻깊었다”라며 “직원들과 소통을 활성화할 수 있는 이런 행사들이 앞으로도 계속 지속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현대트랜시스는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오프라인 행사를 재개하며, 조직 문화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인데요. 앞으로 진행될 다양한 행사도 발빠르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2 현대트랜시스 T- 래킹 영상 다시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dzgL8XRnY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