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스퍼와 함께 가을, 겨울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

 

지난 10일에 일부 지역에 첫눈이 왔는데요. 예년보다 빠르게 내린 첫눈으로 인해 올해 단풍은 끝인가 아쉬운 마음이 있다면 걱정 마세요. 올해는 전국적으로 단풍이 늦게 들어, 이번주라면 산 꼭대기에는 눈이 약간 있고 그 외에는 단풍이 장관인 가을과 겨울이 함께 공존하는 이색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경형 SUV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캐스퍼와 함께 가면 좋을 단풍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각 코스마다 경차라 받을 수 있는 할인 혜택과 드라이브 시 유용한 캐스퍼의 다양한 기능 등을 함께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단풍나무숲길… 나랑 같이 걸을래?

사진출처 : 천안시청 홈페이지

 

천안에는 ‘단풍나무숲길’이 있는데요. 이번 주말인 11월 13일~14일에는 ‘단풍나무숲길 힐링축제’도 개최됩니다. 약 3.2km의 길이로 조성된 이 길은 독립기념과 주변 화재 시 초기 산불진화를 위한 방화도로 주변에 식목행사로 심은 나무들이 자라서 단풍나무 터널이 되었다고 합니다.  20년 이상 된 나무들이라 크기도 크고 산책 코스로 제격입니다. 11월~2월은 16시에 입장이 마감되며, 주차요금은 경차는 할인이 됩니다.

 

울산대공원 내 메타세콰이어숲길도 가을철 단풍 명소로 유명한데요. 2005년 조성된 숲속 산책길로 피톤치드를 만끽하며 사색과 명상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일출 이전과 일몰 이후에는 입장이 제한되니 참고해 방문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별도의 입장료는 없고, 주차장도 넓어 마음 놓고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경기관광공사 홈페이지

 

오산의 물향기 수목원은 약 10만 평이 넘는 꽤 큰 규모의 수목원입니다. 19개의 주제원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단풍 명소 답게 단풍나무원이 별도로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1,500원이며, 경차는 1일 주차 요금이 1,500원으로 갓성비까지 갖춘 단풍 명소입니다.

 

드라이브 스루로 즐기는 단풍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남한산성 길은 가을철에 알록달록한 단풍 풍경을 차 안에서 즐길 수 있어 더욱 운치 있는 곳이죠. 약 15분 정도면 정상에 도착할 수 있고 공영주차장이 있어 잠시 주차하고 주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곳도 캐스퍼와 같은 경차는 50% 주차 요금이 할인됩니다.

 

사진출처 : 보은군 홈페이지

 

속리산 말티재 전망대는 일명 꼬불길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데요. 가을철에는 길 양 옆으로 단풍이 우거져 장관을 이룹니다. 말티재 전망대까지 차로 올라갈 수 있고, 주차 후 꼬불꼬불한 도로가 내려다보이는 절경을 볼 수 있는 전망대를 이용하면 됩니다. 주차는 무료이며, 말티재 전망대는 1회에 70명 이용 정원이 있습니다.

 

서울의 아차산은 봄철 벚꽃길로도 유명하지만, 가을에는 단풍길로 바뀌어 또다른 풍경을 보여주는 곳이죠. 아차산 생태공원 입구부터 워커힐 호텔 뒤쪽까지 1km의 가량의 단풍길이 이어져 있어 도심 속에서 단풍을 느낄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도로 옆에는 나무 데크길이 있어 산책도 가능한데요, 다만 아차산 공영주차장은 폐쇄되었으므로 주차 시 근처에 위치한 동의초 옆 주차장이나 신학대학교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캐스퍼라면 단풍 드라이브+차박을 함께!

 

캐스퍼에는 현대트랜시스 지곡공장에서 생산한 4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기본 가솔린 1.0 엔진을 비롯해 터보 엔진이 탑재된 ‘캐스퍼 액티브’ 모델이 있습니다. 현재 시판되는 경차 중에 터보 엔진 옵션을 제공하는 모델은 캐스퍼가 유일합니다.

 

가솔린1.0은 최고 출력 76PS(마력), 최대 토크 9.7kgf·m의 동력 성능을, 가솔린 1.0 터보는 최고 출력 100PS, 최대 토크 17.5kgf·m의 동력 성능을 제공해 단풍을 즐기기 위한 산행 드라이브 코스도 거뜬하게 주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운전석까지 시트가 완전히 접히는 전 좌석 풀폴딩(Full-folding)이 가능한데요. 1, 2열 풀 폴딩시 실내 길이 최대 2,059㎜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다양한 크기의 물품 적재는 물론 취향에 맞춰 레저와 아웃도어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경차에는 없는 다양한 안전기능

 

캐스퍼 전 트림(스마트, 모던, 인스퍼레이션)에서 지능형 안전 기술인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등을 기본 탑재하고 있습니다. 앞좌석 센터와 사이드 에어백까지 총 7개의 에어백을 기본 적용해 안전성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인스퍼레이션 트림은 동급 차종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의 안전사향안 갖춘 것이 가장 매력 포인트로 꼽히고 있죠. 첨단 안전 및 편의 기술인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에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등의 주행보조 사양이 기본 제공됩니다. 이러 이유 때문인지 캐스퍼 트림 중 인스퍼레이션 구매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