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Culture

어른이를 위한 보드게임으로 집콕 크리스마스 즐겨볼까?

 

 

 

추억의 보드게임 '부루마불'을 아시나요? 90년대 초중반에는 컴퓨터가 매우 귀했는데요. 그러다 보니 겨울철에는 동생이나 옆집 친구들과 함께 집안에서 부루마불을 즐기곤 했답니다. 어머니께서 만들어 주신 겨울 대표 간식인 고구마와 우유를 먹으며 행복해했던 그 때 추억이 지금까지 취미 생활로 이어지게 되었죠.

 

세계 주요 도시를 테마로 한 부루마불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각국을 대표하는 도시들을 외울 수 있는데요. 해외 출장이나 여행을 통해 게임 속 도시를 방문하는 재미도 쏠쏠하고요. 특히 요즘처럼 여행이 제한된 시기에 더욱 어울리는 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방 전체를 보드게임으로 꾸며보는 상상, 어떤가요?

현재 소장 중인 보드게임

 

저는 대학시절 본격적으로 첫 보드게임을 접하게 되었는데요. 보드게임 카페가 하나씩 생기기 시작하면서부터 자주 놀러갔죠. 특히 어색했던 신입생 시절 동기들과 뿅망치를 휘두르다 보니 어느새 친해지게 되었죠. 그 때부터 친구들과 보드게임을 사서 놀기 시작했고, 취업 후에는 하나씩 수집하다 보니 이제 종류만 10가지가 넘어가고 있습니다.

 

어느덧 연말 가장 큰 이벤트인 크리스마스가 코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 강화로 여행이나 각종 모임 대신 홈파티를 계획 중이신 분들이 많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연인이나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특히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부터 두뇌 플레이 게임까지 인원별, 장르별로 나누어 다양하게 준비했으니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합니다.

 

커플에게 추천하는 보드게임 1 - 투칸

 

보드게임의 장점 중 하나는 집들이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신혼 집들이를 했을 때 막상 어색한 분위기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때 꺼내는 비장의 카드가 바로 보드게임입니다. 게임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친분이 쌓이고 친밀감이 형성되기 때문이죠.

 

보드게임 '투칸'은 몸에 나쁜 과일은 피하고, 좋은 과일만 골라 먹는 왕부리새인데요. 이 게임은 투칸의 습성을 테마로 한 과일 셋 컬렉션 카드 게임입니다. 과일 카드를 모아 점수는 모으는 간단한 규칙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주머니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죠.

 

▶ 게임 방법

    1. 카드 더미를 만든 다음 3장을 나란히 펼쳐 놓은 뒤, 1장씩 뽑습니다

    2. 마음에 드는 카드를 가져와서 자기 앞에 앞면으로 놓고, 같은 카드끼리 배치합니다

    3. 동일한 카드를 많이 모아 점수를 높게 획득 한 사람이 승리!

 

▶ 이렇게 즐겨보세요

과일을 가장 최근에 먹은 사람이 처음으로 시작! 평소 좋아하는 과일을 물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겠죠?

 

커플에게 추천하는 보드게임 2 - 해저탐험

 

'해저탐험'은 모든 플레이어가 하나의 산소 탱크를 사용해 깊은 바다에 잠들어 있는 보물을 획득하는 게임입니다. 산소가 떨어지기 전에 최대한 많은 보물을 획득해야 하기 때문에 협동과 배신이 난무하는 기상천외한 풍경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방법

    1. 주사위 2개를 던져서 합만큼 이동이 가능합니다

    2. 점의 개수가 많을수록 높은 점수의 보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보물을 많이 들고 복귀하는 것이 게임의 핵심 포인트

 

▶ 이렇게 즐겨보세요

주사위만큼 이동이 가능하지만, 들어있는 보물만큼 산소도 줄어듭니다. 모두가 협력하면 평화롭게 게임을 끝낼 수 있고, 중간에 배신하면 혼자만 독식할 수 있는 반전 매력의 게임이죠.

 

자녀와 즐기기 좋은 게임 1 - 독수리 눈치 싸움

 

독수리 눈치싸움은 간단하면서도 직관적인 게임 방식으로 아이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이름 그대로 눈치게임을 하듯 진행되다 보니 지루할 틈이 없죠. 특히 귀여운 미어캣을 모으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게임 방법

    1. 원하는 색상을 고르고 숫자 카드 15장을 손에 듭니다

    2. 각자 손에서 숫자 카드 1장을 골라내고, 동시에 공개합니다

    3. 득점 카드인 미어캣을 가장 높을 숫자를 낸 사람이, 감점 카드인 독수리는 가장 낮은 숫자를 낸 사람이 가져갑니다

    4. 같은 숫자들은 모두 제외 당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마음을 잘 읽어내는 것이 팁!

 

이렇게 즐겨보세요

서로 같은 카드가 나왔을 땐, 사랑한다고 얘기해주기! 점수를 획득하지 못해 아쉽지만, 서로가 아껴주는 마음은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자녀와 즐기기 좋은 게임 2- 후지 플러시

 

후지플러시의 게임 방식은 간단한데요. 다른 플레이어보다 먼저 내가 가진 카드를 먼저 버리거나, 다른 플레이어와 연합해 경쟁자가 낸 카드를 이기면 방식입니다. 그게 아니라면 혼자 높은 숫자의 카드를 내서 다른 플레이어들이 카드를 버리지 못하게 방해하면 됩니다.

 

▶ 게임 방법

    1. 인원 수에 맞게 카드를 받습니다 (3~6명 : 6장 / 7~8명 : 5장)

    2. 자기 차례에 원하는 카드를 내려 놓습니다

    3. 높은 숫자가 승리! 단, 낮은 숫자가 모이면 승리가 가능하답니다

 

▶ 이렇게 즐겨보세요

높은 숫자를 낸 사람을 악당으로 생각하세요. 낮은 숫자끼리 모여 이긴다면 진짜 짜릿한 승리! 간단한 카드게임이라 쉽게 즐길 실 수 있을 겁니다.

 

온 가족이 좋아하는 전략 보드 게임 1 - 티켓 투 라이더

 

티켓 투 라이더는 전세계 보드 게이머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클래식 게임입니다. 각 대륙의 도시를 연결하는 기차를 방법으로 간단한 규칙은 물론 눈과 손이 즐거운 멋진 구성물이 특징이죠.

 

▶ 게임 방법

    1. 기차 카드를 내려 놓고 원하는 색상의 카드를 획득합니다

    2. 같은 색 기차 카드를 많이 모아 내려 놓습니다

    3. 장거리 기차를 많이 내려 두면 승리에 가까워집니다

 

▶ 이렇게 즐겨보세요

미국, 유럽, 한국 등 여러 버전이 있습니다. 여러 나라 도시들을 체험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온 가족이 좋아하는 전략 보드 게임 2 - 광기의 저택

 

광기의 저택은 미스터리 공포 협력 보드게임입니다. 플레이어들은 저택에서 벌어진 사건을 조사하며,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게 됩니다. 특히 앱을 통해 나오는 효과음과 배경음악은 마치 실체 저택을 탐험하는 듯 긴장감 넘치는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 게임 방법

    1. 어플을 이용하여 게임을 플레이! 시작은 어렵지만 끝은 재미 보장

    2. 주사위를 굴려 괴물을 무찌르고 함께 문제를 풀어나가는 것이 포인트

    3. 주사위 운도 중요하지만 스토리를 이해하고 범인을 잘 찾아야 한답니다

 

▶ 이렇게 즐겨보세요

난이도가 어려운 만큼 플레이 시간도 길지만, 현실감 있는 피규어 덕분에 즐겁게 즐길 실 수 있습니다.

 

선뜻 구매가 부담된다면 대여하세요!

아무래도 게임을 해보지도 않고 덥석 구매하기엔 부담이 되긴 합니다. 구매를 하더라도 보관할 장소가 마땅치 않거나, 금방 실증이 나서 자리만 차지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죠. 그럴 때에는 대여도 가능하답니다. 물론 게임이 마음에 들면 구매도 가능합니다.

 

보드게임 대여 사이트 바로가기

 

보드게임대여 토이노리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국내 보드게임대여 1위 [보드게임대여 토이노리]

smartstore.naver.com

 

 

보드게임대여 퍼니보드랜드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저렴한가격의 보드게임 대여전문,다양한 종류의 보드게임보유,현장수령가능,파티,전략,마피아게임

smartstore.naver.com

 

프롤로그: 야외에서도 즐겼던 보드게임

 

날이 좋은 날, 친구들과 함께 동탄 호수공원으로 놀러간답니다. 과자도 먹고, 커피도 마시고 즐겁게 보드게임도 즐기니 오랜만에 동심으로 돌아간 기분이었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따뜻한 집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보드게임을 하며 시간을 보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따뜻한 연말 보내시기 바라며, 메리 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