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Culture

입사 욕구 자극하는 현대트랜시스 복지 제도

저는 현대트랜시스에 입사한 지 3년 차인 이정근 매니저입니다. 제가 이 회사를 다니는 동안 느낀 장점 중 한 가지는 회사의 복지 시스템입니다. 그중에서도 전화영어와 1:1 사내영어 강의 지원을 받아 외국어 회화 능력을 키울 수 있게 해준 제도가 가장 마음에 듭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복지 혜택이 직원들에게 애사심을 키울 수 있게 해줍니다. 


최근 현대트랜시스에서는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필수 근무시간인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5시 30분 동안에 근무시간을 지킨다면, 그 외에 시간은 자유롭게 근무할 수 있도록 근무 환경이 조성되고 있죠. 이 제도로 인해서 현대트랜시스의 직원들은 업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평소 현대트랜시스 입사를 꿈꾸셨거나, 열심히 취업 준비를 하고 계신 취준생 여러분들을 위해 현대트랜시스의 다양한 복지 혜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직원들의 둥지, 집처럼 편안한 복지 공간 

현대트랜시스 지곡공장 해피원 기숙사 내부

첫 번째, 회사 숙소 및 기숙사 지원입니다. 현대트랜시스는 30평 남짓의 아파트 숙소 또는 기숙사 2인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리비 지원(지원 기간 : 5년) 및 가전제품, 침구류 등을 제공하고 있죠. 현대트랜시스는 6년 동안 모든 직원들에게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총무팀을 통해 절차를 진행하면 숙소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한편 주택 자금 대출자 또는 1회 퇴숙 절차를 진행한 자는 숙소 이용이 불가합니다.


해피원 기숙사의 장점은 매점, 세탁실, 휴게실, 택배 보관실과 같은 생활 편의시설을 비롯해 헬스장, 탁구장, 당구장, 농구코트 등 체육 시설도 함께 갖춰져 있습니다. 단점은 기숙사 내부에서 간단한 요리를 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한편 아파트 숙소는 근처에 상가가 갖춰져 있고 요리 가능한 시설이 갖춰져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와 약간의 거리가 있기 때문에 자동차 또는 회사 버스를 이용하여 출,퇴근을 해야 합니다. 두 곳 모두 이용해본 저는 평소 요리를 잘 하지 않아, 헬스장을 공짜로 이용할 수 있는 해피원 기숙사에 만족하며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사회적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헬스장 이용에 제한이 있지만, 상황이 좋아져서 모두가 건강하게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는 날이 하루빨리 돌아오면 좋겠습니다. 

복지포인트로 다녀온 리프레쉬 휴가 

복지포인트로 다녀온 프랑스 파리, 에펠탑 앞에서 찍은 사진

두 번째, 복지포인트 지원입니다. 매년 복지 포인트를 지원받아 국내, 해외여행 상관없이 숙박, 항공권 관련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해당 복지포인트는 매년 50만 포인트씩 지원되고, 지급일 기준 2년 이내로 사용해야 합니다. 복지 포인트 몰에서는 여행패키지, 영어회화 등 자기계발 지원, 문화생활까지 포인트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다양합니다. 저 또한 해당 포인트를 사용하여 해외여행이 자유로웠던 지난해 첫 유럽 여행을 알차게 다녀왔습니다. 프랑스 파리 여행의 목표인 에펠탑 근처에 숙소를 잡아 밤, 낮 상관없이 에펠탑을 실컷 보고 왔죠. 

 

리프레쉬 휴가 동아 다녀온 런던 브릿지

그리고 저는 짧은 휴가 기간에 런던, 파리를 꼭 가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토트넘 축구 경기를 직관하고 싶었기 때문에 저에게 이동 시간을 최소화하는 것이 필수였습니다. 그러므로 런던으로 가는 직행 비행기 표가 필요했는데, 복지포인트를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성장을 도와주는 사내영어 강의 

현대트랜시스 사내 영어 강의로 교육받는 중

세 번째, 직원들의 외국어 공부 지원 제도입니다. 현대트랜시스는 직원들의 외국어(영어, 중국어) 능력 향상을 위해 사내영어강의, 전화영어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는 입사 전부터 외국어 회화 능력을 키우길 원했고 그러기 위해서 노력하는 중에 복지혜택을 받아 열심히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자동차 구매 비용 할인 지원 

네 번째, 자동차 구매 비용 할인 지원입니다. 당사는 직원들에게 현대, 기아차 구매에 대해 할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0%~26% 할인율을 지원받을 수 있죠. 10%의 임직원 할인율이 수치상으로는 작아 보이지만, 첫차를 사는 사회초년생에게는 큰 지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해당 복지혜택을 통해 첫차를 여유 있게 장만할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자녀학자금 지원, 경조사 지원, 주거지원금 지원, 문화생활지원 등 현대트랜시스는 해당 직원들에게 많은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저는 회사 내의 소소한 복지 행사가 자주 진행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복되는 회사 생활 속 이벤트성 복지 행사는 직원들에게 원동력이 될 수 있죠.  오늘 소개해드린 다양한 현대트랜시스의 복지혜택 콘텐츠가 현대트랜시스 입사를 꿈꾸는 취준생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취준생 여러분들을 응원하겠습니다. 

 

이정근 크리에이터

사진 이정근 크리에이터, HMG저널, 현대트랜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