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Culture

코로나19시대, 급하게 찐 살 관리하는 4가지 방법

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면서 외부 활동에 대한 제약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고 활동량이 줄어들면서 급하게 살이 찐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죠. 저 또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최근 8kg이 불어난 경험을 했습니다.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 급하게 찐 살을 빼기 위한 노력을 했습니다. 

 

실제 8kg을 감량한 전/후 모습

그 결과 단 2주 만에 원래의 몸무게를 되찾을 수 있었습니다. 현대트랜시스에 출근 후 점심시간에는 식단 조절을, 집에서는 홈트레이닝으로 운동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했습니다. 순식간에 불어난 몸무게를 관리하는 저만의 노하우를 더욱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방법 1. 먹는 것에 답이 있다

식이조절을 꾸준히 실천하기 위해 매일 남긴 샐러드 인증샷

‘먹는 것에 답이 있다.’ 즉 식이조절이 중요하다는 말입니다. 먹는 칼로리양을 조절해 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요즘과 같이 우울한 시기에 먹는 것까지 줄이라니, 더 우울해지는 것 같지만 언제나 그렇듯 답은 있습니다. 바로 맛있게 식이조절하는 방법! ‘샐러드의 다양한 변신’입니다. 최근 샐러드가 굉장히 다양한 종류로 나와서 맛있게 즐길 수 있죠. 저 또한 출근 후 점심시간과 퇴근 후 저녁에 주로 샐러드를 먹었습니다. 연어 샐러드, 감자 샐러드, 아보카도 샐러드 등 종류가 워낙 다양하여 골라 먹는 재미가 있죠. 그리고 저는 숟가락을 작은 것으로 바꿨습니다. 작은 숟가락을 사용하면 먹는 시간이 늘어나서 포만감을 더욱 잘 느낄 수 있습니다. 


방법 2. 활동량 늘리기

추천하고 싶은 홈트레이닝 유튜브 채널 <땅끄부부>


먹는 것 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활동량’입니다. 코로나19가 아니라면 헬스장, 수영장 등을 통해 운동을 했겠죠.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한 제약이 있다 보니 최근에는 ‘홈트레이닝’으로 활동량을 늘리고 있습니다. ‘외부 활동이 자제되었다고 해서 내부 활동까지 자제할 필요는 없잖아? 내 집인데!’라는 생각으로 홈트레이닝에 도전했습니다. 맨몸 운동, 전신 다이어트 등을 검색하여 여러 유튜브 홈트레이닝 영상을 따라해 보니,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매일 같이 반복하다 보니, 칼로리 소모와 함께 스트레스까지 해소되었습니다. 여러분도 언제든 집에서 바로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지금 바로 따라 해 보세요.

방법 3. 성취감 높이기  

부쩍 성장한 반려견 순이의 근황

‘코로나 블루’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코로나 블루란,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을 합성한 신조어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상에 큰 변화가 닥치면서 생긴 우울감, 무기력증을 뜻합니다. 갑자기 수면패턴이 무너지면서 컨디션 난조를 겪거나, 평소와 다르게 일에 흥미가 없고 쉽게 우울해지는 경우 코로나 블루를 의심해 볼 수 있죠. 더 큰 문제는 이러한 스트레스가 체중 증가로 이어진다는 점입니다. 저 역시 코로나19로 인해 계획했던 많은 일들이 틀어지면서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었고 과도한 식욕과 체중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순이와 산책하며 보내는 일상

우울감을 떨치기 위해 ‘성취감’을 느낄만한 여러 가지 활동을 해봤습니다. 2020년 2월에 반려견 ‘순이’를 입양하여 함께 산책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 결과 반려견 ‘순이’는 부쩍 성장했습니다. 퇴근 후 집에 오면 꼬리를 흔들며 저를 반겨주는 그 모습에서 큰 행복을 느낍니다. 

 

집에서 기르는 반려식물들

반려견 이외에도 반려식물을 키우고 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자라는 반려식물의 모습을 볼 때면 성취감을 느끼고 푸릇푸릇한 에너지를 받게 됩니다. 커가는 모습과 함께 물 주기, 분갈이 등 여러 가지를 신경 쓰다 보니 자연스럽게 안 좋은 생각이나 고민들이 사라졌습니다. 

방법 4. 나만의 취미생활 즐기기 

취미로 운영중인 개인 유튜브 채널

 

예전에는 딱히 취미라고 할 만한 게 없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같은 일상이 반복되고 회사 일을 하면서도 쉽게 지치는 경우가 있었죠. 하지만 최근에는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취미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즐거운 취미는 일을 하는 데 있어서 새로운 원동력이 되기도 하고 일상의 활력소가 되기도 합니다. 여러분도 나만의 취미를 만들어 일상의 원동력을 불어넣어 보세요. 

우리는 코로나19 시대에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긍정적이고 강한 사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기분 좋고 행복한 하루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모두 파이팅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마무리하며 여러분의 일상을 응원합니다. 

이성준 크리에이터

사진 이성준 크리에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