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트랜시스 콘텐츠 제작 그룹, T.크리에이터 1기 비하인드 공개

 

현대트랜시스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뜨거운 열의를 가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T.크리에이터 16인을 선정했는데요. T.크리에이터는 지난 1년간 각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미 생활, 생생한 사내 소식 등을 직접 콘텐츠로 제작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쳤습니다. 

오늘은 T.크리에이터 1기가 어떤 활동을 진행했는지, 그리고 멤버들이 남긴 짧은 소감을 함께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Q. 현대트랜시스만의 특별한 크리에이터 그룹, T.크리에이터란?
 

 

A. T.크리에이터는 자동차 부품 전문 제조기업인 현대트랜시스가 운영하는 사내 크리에이터 콘텐츠 그룹입니다. 현대트랜시스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선발된 직원들은 분기별로 평소 본인이 관심 있는 분야와 관련된 콘텐츠를 직접 기획 및 제작합니다.

콘텐츠 작성 시 도움이 필요할 경우에는 유튜브, 블로그, 사보 담당 에디터로부터 작성 가이드 및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답니다. 원고료는 물론 다양한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정기 구독권도 제공하고 있죠. 특히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T.크리에이터에게는 별도의 시상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한 해 동안 어떤 활동을 했으며, 소감 한마디 부탁 드려요. 

“코로나로 인해 많은 제약이 있지만 모두 파이팅” 

 

▶마차에서 자율주행까지! 시트의 진화

A. 저는 좌석과 가장 유사한 형태의 마차부터 자율주행 시대, 미래형 시트 디자인까지 시트의 진화 과정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비록 짧은 글이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의 이야기로 생각을 정리한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었음을 다시금 깨달었죠

- 시트연구개발본부 시트디자인팀 장지혜 책임연구원

 

 

▶퇴근 후, Shall we Jazz?

A. 오늘도 회사를 위해 열심히 달려온 직장인 분들을 위해 저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소개했습니다퇴근 후 저는 재즈를 들으며 재충전하는 시간을 갖고 있는데요코로나19로 재즈바 방문이 어려워진 가운데 집에서 재즈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습니다코로나 팬데믹으로 우울하고 무기력하다면재즈와 자기 돌봄으로 조금 더 행복한 날들이 오시길 바랄게요

- 기획실 전략지원팀 심은수 매니저

 

 

▶직장인을 위한 동탄카페 추천! 디저트&분위기가 예사롭지 않다?!

A. 커피 한 잔 없이 하루를 버티기 힘든 직장인 분들을 많으시죠저는 현대트랜시스가 위치한 동탄 인근 카페 중 개인적으로 추천 드리고 싶은 카페 다섯 곳을 소개했습니다저를 비롯해 1기분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2기 활동도 응원하겠습니다.

– 구매본부 통합구매팀 윤예슬 매니저

 

 

 

▶집 밖은 위험하고 운동은 해야겠다면? 신나게 홈트레이닝

A.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콕 문화가 확산되면서 홈트레이닝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저 역시퇴근 후 홈트레이닝에 푹 빠져 있습니다. 저는 몇 달 동안 꾸준히 운동하면서 제가 직접 효과를 봤던 다양한 홈트레이닝 기구와 방법을 소개했었습니다.  

– 영업본부 중국영업팀 곽도아 매니저

 

 

▶코로나19시대, 급하게 찐 살 관리하는 4가지 방법

A. 코로나19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고 활동량이 크게 줄어들면서 점점 살이 찌게 되었는데요순식간에 불어난 몸무게를 관리하는 저만의 노하우를 자세하게 알려드렸습니다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아쉬운 마음이 있었지만, T.크리에이터 활동에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홍보담당자 및 1기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 품질본부 품질기획팀 이성준 매니저

 

 

 

“새로운 경험으로 제 안의 또다른 모습을 알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있다가 없을 수는 없을걸? 직딩라이프를 위한 직급별 it템
A. 저는 소직급별 it템을 소개했습니다. 다양한 회의에 참석하는 매니저는 ‘부기보드’, 발표가 많은 책임은 ‘프리젠터’, 팀원들을 먼저 챙기며 팀워크를 신경 쓰는 팀장은 ‘스마트 알약통’을 추천했습니다. 대면 콘텐츠 제작이 처음이라 아쉬운 마음도 있었으나, 다음 2기에는 반짝할 수도 있지 않을까요? 

– 경영지원본부 ICT기획팀 전준영 매니저

 

▶3040 직장인을 위한 최적의 해독주스 레시피는?

A. 책상 앞에서 앉아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체중이 크게 증가했는데요. 저와 같은 3040 직장인들을 위해 해독 주스 재료 손질 과정부터 제조법, 보관 방법까지 저만의 해독주스 레시피를 공개했습니다. 이를 통해 제가 이런 것도 할 수 있구나 하고 깨달은 시간이었습니다.

– 구매본부 제어부품구매팀 이용덕 매니저

 

▶좌충우돌, 낚시 초보의 본격 낚시 도전기!

A. 낚시에는 인내심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현대트랜시스와 일하는 것도 낚시와 비슷하다고 생각했습니다일이 잘 성사되면 동료와 기쁨을 나누는 것처럼요저는 즐거움과 배움을 낚기 위해 떠났던 <좌충우돌 낚시 초보의 낚시 도전기>를 제작했습니다.  이 열정을 2기에서 또 한 번 꽃 피우고 싶네요.

– 시트연구개발본부 시트해석팀 김관수 연구원

 

 

▶과연! 제네시스 G70으로 캠핑이 가능할까?

A. 이제 막 캠핑에 발을 들여놓은 저는 가족들과 함께 제네시스 G70를 타고 캠핑을 떠났었는데요캠린이의 좌충우돌 캠핑 후기를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셨습니다. T.크리에이터 2기에는 10만뷰 콘텐츠가 나오길 기대합니다.

– 경영지원본부 교육문화팀 이종민 책임매니저

 

 

“모빌리티 관련 이야기는 계속됩니다"

 

▶현대트랜시스가 신입사원을 맞이하는 방법 (feat. 멘토링 프로젝트)
A. 저는 취준생분들을 위해 회사 생활을 쉽게 적응할 수 있는 현대트랜시스의 멘토링데이를 소개했었죠. 멘토링데이란 선후배 간 소통의 장을 만들고 신입사원분들의 회사 생활 정착을 마련한 제도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제약이 많아 아쉬웠지만, 올해는 다양한 콘텐츠로 찾아 뵙겠습니다.

– 시트연구개발본부 시트설계2팀 김수빈 연구원

 

 

▶지나니 NO! 알.쓸.신.자전거 입문 완벽가이드
A. 저는 제 취미인 자전거 타기에 대해 이야기를 했습니다. 특히 자전거의 매력부터, 타기 좋은 코스 그리고 모두를 위험하게 처하는 ‘자리니’가 되지 않도록 자전거 입문자들을 위한 가이드를 정리해드렸습니다. 코로나19 때문에 T.크리에이터들과 만날 수 있는 시간이 적어서 아쉬웠습니다. 2기 활동에는 더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영업본부 영업지원팀 김희정 매니저

 

 

T.크리에이터가 바라본 현대트랜시스의 내일은?
A. 미래 자동차 산업에서 내연기관을 생산하는 현대트랜시스와 같은 자동차 부품회사들은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 지, 제가 담당하고 있는 파워트레인 부문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글을 써본다는 새로운 경험을 해서 좋았습니다. 새롭게 선발된 2기분들은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없는 환경에서 다양한 경험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재경본부 원가분석팀 최동욱 매니저

 

 

현대트랜시스 X, Y, Z세대가 말하는 ‘요즘 회사생활

A. 현대트랜시스는 자유로운 근무 복장, 유연근무제, 직급 간소화 등 다양한 근무환경과 조직문화의 변화를 추진하면서 수평적인 문화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런 변화에 대해 직원들이 어떻게 체감하고 있을지 X, Y, Z세대를 대표하는 직원들을 인터뷰해보았습니다T.크리에이터 활동은 틀에 얽매이지 않아 제가 주인공이 된 듯한 행복한 경험이었습니다. 말 그대로 CREATOR T.크리에이터 강력 추천합니다.

– 구매본부 구매기획팀 전유환 책임매니저

 

 

▶입사 욕구 자극하는 현대트랜시스 복지 제도

A. 저는 평소 현대트랜시스 입사를 꿈꾸셨거나, 열심히 취업 준비를 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현대트랜시스가 자랑하는 다양한 복지 혜택을 소개드렸었는데요. 사보 및 블로그 글 작성을 경험할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2기가 보여줄 더 다양한 방법의 회사 홍보 활동을 기대해보겠습니다. 

– P/T생산본부 생산5팀 이정근 매니저

 

 


T.크리에이터 콘텐츠들이 솔직하고 유쾌할 수 있는 이유는 이렇게 열정적으로 참여했던 크리에이터 분들 때문이 아닐까요? 앞으로 선보일 T.크리에이터 2기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